장르극부터 코미디까지..올해 'K-드라마' 열풍 이끌 주인공은

김정진 2022. 1. 6.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징어 게임'을 필두로 K-드라마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올해도 수많은 작품이 쏟아질 예정이다.

6일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에이스토리가 공개한 올해 방영 예정 작품 목록을 보면 장르극부터 로맨스, 판타지, 코미디, 휴먼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포진돼있다.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외에도 'SNL 코리아'의 시즌 2와 3, 최연소로 세계 7대륙 최고봉에 오른 산악인 김영미 대장의 남극점 도달 도전기를 그린 휴먼 다큐멘터리 '화이트아웃' 등을 제작·공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에이스토리, '빅마우스'·'괴이' 등 라인업 눈길
넷플릭스·디즈니+도 한국 드라마 대거 공개 예고
콘텐츠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올해 공개예정 작품 목록 [에이스토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오징어 게임'을 필두로 K-드라마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올해도 수많은 작품이 쏟아질 예정이다.

6일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에이스토리가 공개한 올해 방영 예정 작품 목록을 보면 장르극부터 로맨스, 판타지, 코미디, 휴먼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포진돼있다.

에이스토리에서는 배우 이종석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빅마우스'를 필두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청와대 사람들' 등 6개 드라마가 방영 예정이다.

'빅마우스'는 하루아침에 사기꾼이 되어버린 변호사가 특권층의 비리를 파헤치는 누아르 작품으로 '호텔 델루나'의 오충환 PD가 연출을 맡았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지난해 드라마 '연모'로 KBS 연기대상 3관왕을 차지한 배우 박은빈이 타이틀롤을 맡아 IQ 164의 천재이자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 우영우를 연기한다.

이외에도 대통령 가족의 일상을 다룬 정치 풍자 드라마 '청와대 사람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블랙 코미디 '유괴의 날', 교통범죄 수사극 '크래시', 웹툰 원작의 코믹 히어로극 '반투명인간' 등이 목록에 올랐다.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외에도 'SNL 코리아'의 시즌 2와 3, 최연소로 세계 7대륙 최고봉에 오른 산악인 김영미 대장의 남극점 도달 도전기를 그린 휴먼 다큐멘터리 '화이트아웃' 등을 제작·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빈센조'의 박재범 작가가 집필한 SF 액션드라마 '무당', 인기 웹툰 '340일간의 유예'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 등도 올해 제작에 나선다.

스튜디오 드래곤 [스튜디오 드래곤 제공]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 3일부터 방영 중인 tvN 드라마 '고스트 닥터'를 시작으로 연상호 감독의 '괴이', 노희경 작가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우리들의 블루스' 등 12개 작품을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다.

구교환·신현빈 주연의 '괴이'는 귀신 들린 불상이 한 마을에서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괴이한 사건과 진실을 파헤치는 고고학자의 이야기를 그렸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제주의 바다를 배경으로 각양각색의 삶을 담아낸 휴먼 드라마다.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등이 출연한다.

사생활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배우 서예지의 복귀작으로 주목받는 '이브'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상위 1% 재벌의 이혼 스캔들 내막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에는 서예지 뿐 아니라 박병은, 유선, 이상엽 등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김태리·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안보현·조보아 주연의 '군검사 도베르만', 연상호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돼지의 왕' 등이 예고됐다.

해외 OTT (PG) [박은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올해에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의 강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오징어 게임', '지옥' 등으로 K-콘텐츠 열풍을 주도했던 넷플릭스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의 이야기를 그린 '지금 우리 학교는', 김혜수 주연의 '소년심판' 등을 시작으로 윤종빈 감독이 연출한 첫 시리즈 '수리남', 스페인 작품을 리메이크한 한국판 '종이의 집', 김희애·문소리 주연의 '퀸 메이커' 등 다양한 작품을 쏟아낼 예정이다.

지난 11월 국내에 상륙한 디즈니+도 웹툰 작가 강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액션 히어로 스릴러 '무빙', 강다니엘의 드라마 데뷔작 '너와 나의 경찰수업',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의 신작 '그리드' 등을 선보인다.

또 배우 최민식의 24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 '카지노' 또한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디즈니+와 비슷한 시기 한국 시장에 진출한 애플TV+에서는 영화 미나리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배우 윤여정의 후속작 '파친코'를 공개한다.

stopn@yna.co.kr

☞ 야전침대 펴고 숙식…'尹의 꾀주머니'로 돌아온 이준석
☞ 카센터 주차장서 사라진 페라리…무슨 일?
☞ 황예진씨 때려 숨지게 한 남자친구 법원판결 나왔다
☞ 김연경, 중국리그 시상식에서 제외…단체사진서 사라져
☞ 박근혜 옥중서간집 '베스트셀러 1위'…60대 이상 독자 우르르
☞ 경찰 조사 중 구급차 실려간 오스템 횡령 피의자…무슨 일?
☞ 3분만에 심장충격기 가져온 드론, 심장마비 환자 살려
☞ 수천만원 작품 신비주의 화가 '레드'…알고보니 마돈나 아들
☞ 숭례문 인근 주차장 건물 꼭대기서 SUV 추락…급발진 때문?
☞ 고교 주변 '경축 00대 합격' 현수막 자취 감췄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