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색상도 내 마음대로' BMW iX 플로우 내놨는데..

권가림 기자 2022. 1. 6.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번의 터치로 차 색상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는 기술이 공개됐다.

 iX 플로우는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 BMW iX에 전자잉크 기술을 적용한 차량이다.

스텔라 클라크 BMW iX 플로우 프로젝트 총괄은 "운전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주변 상황에 따라 차량의 외관을 조작과 동시에 원하는 색으로 변경할 수 있다"며 "미래에는 패션처럼 자동차도 일상생활의 다양한 기분과 상황을 표현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가 실시간으로 차 외장 색을 바꾸는 기술을 소개했다. BMW iX 플로우. /사진=BMW
한 번의 터치로 차 색상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는 기술이 공개됐다.  

BMW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전자잉크를 활용해 차량 외장 색상을 원하는대로 변경하는 'iX 플로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iX 플로우는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 BMW iX에 전자잉크 기술을 적용한 차량이다. 차량의 윤곽에 맞춰진 래핑에는 특수 안료를 함유한 수백만개의 마이크로 캡슐이 들어 있다. 사용자가 색상 변경을 선택하면 전기장에 의한 자극이 일어나면서 안료가 캡슐 표면에 모인다. 이에 따라 자동차 외장이 원하는 색으로 변화하는 원리다.

스텔라 클라크 BMW iX 플로우 프로젝트 총괄은 "운전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주변 상황에 따라 차량의 외관을 조작과 동시에 원하는 색으로 변경할 수 있다"며 "미래에는 패션처럼 자동차도 일상생활의 다양한 기분과 상황을 표현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MW는 영화관과 동일한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BMW 시어터 스크린'도 선보였다. BMW 시어터 스크린은 32 대 9 비율의 31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구현됐으며 최대 8K에 이르는 해상도를 지원한다. 

바우어 앤 윌킨스의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해 보다 생생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5G 커넥티비티, 아마존 파이어 TV가 내장된 스마트 TV 기능을 제공해 영화, TV 시리즈, 팟캐스트 등 영화관 혹은 집에서 관람하는 것과 거의 동일한 콘텐츠를 자동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BMW는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자동차 실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디지털 라이프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훤히 드러난 가슴라인"… 프리지아, 볼륨감 '아찔'
"폐 절단, 숨 깊게 못 쉬어"… '교통사고' 최민수 근황
"안녕, 내 원픽"… BTS 정국, 아쉬움 토로…
조작논란 '골때녀' 방송재개, 시청자 마음 돌릴까
"토나와"… '돌싱글즈2' 이덕연, 도 넘은 악플 '충격'
"보고 싶어요"… '갑상선 유두암' 박소담 자필편지
"생선 입에 반지 넣고"… 이태곤 프러포즈 계획 '경악'
스우파→스걸파 가고 '스트릿 맨 파이터' 온다
"팬 차별? 사실 확인 결과"… 아이유 소속사 해명
"한지상 성추행 혐의 없다… 악의적 비방 법적조치"

권가림 기자 hidde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