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 'Devil'로 작사한 곡 선보인다

이재은 기자 2022. 1. 6.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미니 2집 ‘Devil’(데블)에서 직접 작사한 곡을 선보인다.

‘Devil’은 최강창민의 다채로운 보컬 매력과 음악 색깔을 담은 6곡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타이틀 곡 ‘Devil’과 수록곡 ‘Alien’(에일리언)은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해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 곡 ‘Devil’은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가 돋보이는 슬로우 R&B 곡으로, 힘겨운 현실 속에서도 악마의 속삭임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더불어 수록곡 ‘Alien’은 첫눈에 반한 사람을 우주에서 처음 조우한 외계인에 빗대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미디엄 팝 댄스곡으로, 산뜻한 가성부터 부드러운 중저음 보이스까지 최강창민의 다채로운 보컬이 돋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hocolate’(초콜릿), ‘No Tomorrow’(노 투모로우), ‘All That Love’(올 댓 러브) 작사로 자신만의 감성을 보여준 최강창민이 이번 신보에서는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최강창민의 미니 2집 ‘Devil’은 1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이재은 기자 rheelu@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