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전기차는 이런 것" 캐딜락, '이너스페이스' 자율주행 콘셉트 공개

박찬규 기자 2022. 1. 6. 09: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 럭셔리 자율주행차는 어떤 모습일까.

캐딜락이 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기술전시회 CES 2022에서 2인승 럭셔리 자율주행 전기차 이너스페이스(InnerSpace) 콘셉트를 공개하며 미래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2022]
캐딜락이 2인승 럭셔리 자율주행 전기차 이너스페이스(InnerSpace) 콘셉트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캐딜락
미래 럭셔리 자율주행차는 어떤 모습일까. 캐딜락이 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기술전시회 CES 2022에서 2인승 럭셔리 자율주행 전기차 이너스페이스(InnerSpace) 콘셉트를 공개하며 미래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을 밝혔다.

캐딜락 설명에 따르면 이너스페이스는 완전 자율주행 시 탑승자의 활동을 고려한다. 캐딜락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개인화된 자율주행 옵션과 최신 커넥티드 기술을 통해 캐딜락의 미래 가능성을 대표한다.

이너스페이스의 외관은 차체 지붕과 측면 일부에 광대한 파노라믹 글라스를 적용해 탑승자들의 개방감을 최대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지붕은 편안한 승하차를 위해 도어와 함께 개방되며 이때 좌석은 바깥 방향으로 회전, 더욱 편한 승하차를 돕는다.

캐딜락은 지난해 CES에서 통해 두 개의 헤일로 콘셉트 모델을 소개했다. 1인승 수직이착륙 콘셉트 퍼스널스페이스(PersonalSpace)는 문자 그대로 승객을 지상 교통의 소음과 혼잡으로부터 분리하기 위해 설계된 콘셉트이며, 소셜스페이스(SocialSpace)는 여유롭게 6인까지 탑승 가능한 자율주행 차량으로 승객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캐딜락 이너스페이스는 편안함을 강조하기 위한 실내 디자인 콘셉트가 특징이다. /사진제공=캐딜락
캐딜락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편안함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해 탑승객의 이동 시간 활용 방식을 재정의했다. 차 운행과 관련한 완전한 자율성은 차 제어에 대한 부담을 없애면서도 극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캐딜락 브랜드가 지향하고자 하는 바를 담고 있다.
브라이언 네스빗 GM 글로벌 어드밴스드 디자인 및 글로벌 아키텍쳐 스튜디오 전무는 “캐딜락 헤일로 콘셉트 포트폴리오는 경이로운 의미를 담은 손쉬운 여행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이 차는 다음 세대와 그 이후의 미래를 위한 비전이며 충돌-배출-혼잡 제로의 목표를 가진 제너럴모터스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훤히 드러난 가슴라인"… 프리지아, 볼륨감 '아찔'
"폐 절단, 숨 깊게 못 쉬어"… '교통사고' 최민수 근황
"안녕, 내 원픽"… BTS 정국, 아쉬움 토로…
조작논란 '골때녀' 방송재개, 시청자 마음 돌릴까
"토나와"… '돌싱글즈2' 이덕연, 도 넘은 악플 '충격'
"보고 싶어요"… '갑상선 유두암' 박소담 자필편지
"생선 입에 반지 넣고"… 이태곤 프러포즈 계획 '경악'
스우파→스걸파 가고 '스트릿 맨 파이터' 온다
"팬 차별? 사실 확인 결과"… 아이유 소속사 해명
"한지상 성추행 혐의 없다… 악의적 비방 법적조치"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