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JP모건 컨퍼런스서 글로벌 4사와 기술수출 협의"

한민수 2022. 1. 6. 08: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테오젠은 오는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및 바이오텍 쇼케이스를 통해 다수의 주요 글로벌 제약사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알테오젠은 비밀유지협약(CDA) 및 물질이전계약(MTA)을 체결한 글로벌 10대 제약사 4곳과 기술수출 계약 관련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CDA·MTA 체결사

알테오젠은 오는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및 바이오텍 쇼케이스를 통해 다수의 주요 글로벌 제약사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알테오젠은 비밀유지협약(CDA) 및 물질이전계약(MTA)을 체결한 글로벌 10대 제약사 4곳과 기술수출 계약 관련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ALT-L9'의 마케팅 계약을 위한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고 전했다. 

전태연 알테오젠 최고협력책임자(CAO·Chief Alliance Officer)는 "과거 행사때보다 우리에게 미팅을 요청한 글로벌 제약사들의 수가 현격히 늘어났다"며 "미팅을 요청한 파트너사들의 시장 내 입지 역시 과거와는 판이하게 달라 'ALT-B4'에 대한 업계의 뜨거운 관심과 우리의 달라진 위상을 피부로 느꼈다"고 말했다. 

2020년에 계약한 글로벌 10대 제약사가 임상 1상에 착수한 이래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이 ALT-B4의 품질 및 효력을 인정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알테오젠의 달라진 위상은 자연스레 차기 품목인 ALT-L9에 대한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져, 특별한 마케팅 활동 없이도 판권 계약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ALT-B4의 추가적인 기술수출은 물론이고, ALT-L9의 마케팅 파트너 계약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잡겠다"고 했다. 

알테오젠의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2개의 10대 글로벌 제약사를 포함하여 총 3개의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한민수 기자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