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박람회장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스크린 인기

민영규 2022. 1. 6. 0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세계박람회가 개최 중인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초대형 올레드(OLED) 스크린을 이용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전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해 12월 5일부터 두바이몰 아쿠아리움 수족관 상단에 설치된 가로 50m, 세로 14m 크기의 세계 최대 올레드 스크린에 '부산의 파도'를 주제로 한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올레드 스크린에 '파도' 주제 감각적 영상 선보여
두바이몰에서 선보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2020세계박람회가 개최 중인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초대형 올레드(OLED) 스크린을 이용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전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해 12월 5일부터 두바이몰 아쿠아리움 수족관 상단에 설치된 가로 50m, 세로 14m 크기의 세계 최대 올레드 스크린에 '부산의 파도'를 주제로 한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지난 4일까지 노출한 영상은 해운대와 한국의 전통 회화재료인 수묵을 모티브로 한 이상원 작가의 작품 '더 파노라믹(The Panoramic)-해운대'다.

화선지 결을 따라 번지는 수묵의 먹선이 해운대의 수평선으로 변하고 해운대의 파도와 해변, 이곳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풍경으로 이어진다.

두바이몰에서 선보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2월 4일까지 보여주는 영상은 미디어 아티스트 유닛 에이스트릭트의 작품 '웨이브'(Wave)다.

착시 현상으로 입체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일루전' 기법을 적용한 이 작품은 90초간 보는 이를 집어삼킬 듯 힘차게 다가오는 파도가 유리 벽에 부딪히며 사그라드는 모습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남긴다.

축구장 200개를 합친 약 34만평 규모의 두바이몰은 연간 8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명소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는 16일인 2020두바이세계박람회 '한국의 날'에 맞춰 현지를 방문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youngkyu@yna.co.kr

☞ '설강화' 배우 김미수 갑작스러운 사망…향년 30세
☞ 서울 도심서 80대 노인 분신…온몸 화상 입고 결국
☞ 대놓고 파마 연습이라니…카페에선 어디까지 가능?
☞ 부스터샷 맞았는데…두번째 확진 두다 대통령
☞ 네 살 아들 흉기로 찌른 친부 1심 징역 3년→2심 징역 5년
☞ 고대 예루살렘 석회암 좌변기 밑에서 나온 2천700년전 기생충 알
☞ 김부선 "이재명은 독이 든 새빨간 가짜 사이다"
☞ '1천880억원 횡령' 오스템 직원, 금괴 851㎏ 사들여
☞ 중국서 절벽에 매달린 대형 화물차 이틀 만에 견인
☞ 청소년게임 '와이푸' 논란…이기면 女캐릭터 옷 사라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