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히어로]'불혹'에도 '훈련벌레' 정대영 "집에서 하고 싶을 때까지 열심히 하래요"

김진회 2022. 1. 5. 2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상 일에 정신을 빼앗겨 갈팡질팡하거나 판단을 흐리는 일이 없게 되었음을 뜻하는 '불혹'이다.

이에 대해 정대영은 "이제는 공격적인 것을 내려놓고 블로킹에 신경쓰고 있다.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훈련을 많이 하면서 극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대영은 불혹임에도 '훈련 벌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KOVO

[광주=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세상 일에 정신을 빼앗겨 갈팡질팡하거나 판단을 흐리는 일이 없게 되었음을 뜻하는 '불혹'이다.

하지만 한국도로공사의 베테랑 센터 정대영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정대영은 5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와의 2021~2022시즌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양팀 최다 블로킹 5개를 포함해 8득점으로 팀의 세트스코어 3대0 완승을 견인했다.

올 시즌 정대영은 그야말로 '회춘모드'다. 정대영은 이날 경기를 기점으로 양효진(현대건설)을 제치고 블로킹 1위(세트당 평균 0.803개)로 올라섰다. 이에 대해 정대영은 "이제는 공격적인 것을 내려놓고 블로킹에 신경쓰고 있다.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훈련을 많이 하면서 극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정대영은 역대통산 공격득점 4000점을 달성했다. 역대 4호. 정대영은 "진짜 오래했구나"라며 웃은 뒤 "기록에 이름을 남길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1999년 실업배구 현대건설 그린폭스에 입단했던 정대영이 이렇게 오랜기간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던 건 가족들의 도움이 있었다. 정대영은 "지금도 다치지 말고 '하고 싶을 때까지 열심히 하라'고 말해준다"면서 "애기도 배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 애기한테 '엄마랑 이제 같이 살까'라고 물어봤는데 '엄마 가서 열심히 하라'고 하더라. 애기가 칭얼대지 않아서 편안하게 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대영은 불혹임에도 '훈련 벌레'다. 전새얀은 "사실 대영 언니와 (임)명옥 언니가 가장 훈련을 많이 한다"고 했다. 정대영은 "감독님께서 이날 '조절해줄께'라고 하셨는데 끝까지 시켜주시더라. 감독님은 틀을 벗어나는 걸 안좋아하신다. 그래서 준비를 해야 한다. 사실 준비를 안하면 나도 불안하다. 끝까지 훈련하고 경기하는 건 컨디션 유지와 경기감각이 떨어지지 않아서 좋다. 감독님을 이해한다"고 설명했다.

이제 13연승을 향해 내달린다. 다만 오는 8일 현대건설의 벽을 넘어야 한다. 정대영은 "13연승은 어렵긴 할 것 같다. 현대건설은 강팀이다. 그래도 우리도 비슷한 수준이 된 것 같다. 비슷한 팀끼리 하면 어렵다. 선수들끼리 연승은 얘기 안한다. 다음 경기 준비 잘하자는 얘기만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안정환♥이혜원, 결혼 20주년에 생긴 '겹경사'…갑자기 찾아온 행운에 “고생했어 안느”
이소민 “내가 태어나자 가족들 연이어 사망..죄책감 있다”
'130억 CEO' 김희경, 김기방에 '1억대 외제차' 선물 “결혼 제일 잘한일”
이세영, ♥日남친과 커플 목욕 파격 공개 “욕조에 같이 들어간 건 오랜만”
김종국♥송지효, 결혼하나..하하 “아침 식사만 찍어도 초대박” 가상 부부 제안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