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우승은 맨시티?'.. 슈퍼컴퓨터, EPL 예상 순위 공개

양승현 기자 2022. 1. 5. 1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컴퓨터가 올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을 맨체스터 시티로 꼽았다.

영국 더선은 5일(한국시각) 보핀 슈퍼컴퓨터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올시즌 EPL 전체 예상 순위를 공개했다.

첼시도 맨시티를 추격하고 있지만 최근 두 번의 리그 경기서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우승 경쟁서 역시 멀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더선은 5일(한국시각) 보핀 슈퍼컴퓨터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을 맨체스터 시티로 꼽았다고 전했다. /사진= 로이터
슈퍼컴퓨터가 올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을 맨체스터 시티로 꼽았다.

영국 더선은 5일(한국시각) 보핀 슈퍼컴퓨터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올시즌 EPL 전체 예상 순위를 공개했다. 1위는 현재 11연승을 내달리며 선두를 질주 중인 맨시티다. 맨시티(승점 53점)와 현재 시점 2위 첼시(승점 43점)와의 승점 차는 무려 10점이다.

2위는 리버풀이다. 리버풀(승점 42점)은 첼시와 승점 1점 차이로 현재 3위다. 리버풀은 최근 3번의 리그 경기서 2무1패를 기록하는 등 우승 경쟁서 다소 삐끗했다. 3위는 첼시다. 첼시도 맨시티를 추격하고 있지만 최근 두 번의 리그 경기서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우승 경쟁서 역시 멀어졌다.

4위는 놀랍게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 맨유(승점 31점)는 전날 울버햄튼 원더러스를 상대로 0-1 충격패 당해 6위에서 7위로 하락했다. 그런데도 슈퍼컴퓨터는 맨유가 아스널(4위·승점 35점)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반면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강등을 피할 것으로 예상했다. 뉴캐슬은 현재 1승8무10패(승점 19점)로 19위에 머물러 있다. 하지만 슈퍼컴퓨터는 뉴캐슬 대신 번리(현재 18위·승점 11점), 왓포드(현재 17위·승점 13점), 노리치 시티(현재 20위·승점 10점)가 2부로 떨어질 것을 예상했다.

[머니S 주요뉴스]
"훤히 드러난 가슴라인"… 프리지아, 볼륨감 '아찔'
"폐 절단, 숨 깊게 못 쉬어"… '교통사고' 최민수 근황
"닭꼬치만 먹었을 뿐"… 정승원, '노마스크·헌팅' 부인
"다 드러난 실루엣"… 윤아, 초밀착 드레스
초미니 속 극세사 다리… 이미주, 너무 말랐네
"안정환, 후배들에 100만원씩 줬다"… 실화?
"토나와"… '돌싱글즈2' 이덕연, 도 넘은 악플 '충격'
"팬 차별? 사실 확인 결과"… 아이유 소속사 해명
"이런 포즈가 가능해?"… 양정원·줄리엔강, 과감하네
"실망감 드려 죄송"… '학폭논란' 박초롱 심경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