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에픽게임즈,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손잡아

김국배 2022. 1. 5.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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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286940)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에픽게임즈코리아와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칼리버스는 3D 그래픽 제작·딥 인터랙티브 특허 기술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면 현장에서 경험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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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서도 '버추얼 스토어' 등 다양한 콘텐츠 선봬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롯데정보통신(286940)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에픽게임즈코리아와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3D 창작 툴 ‘언리얼 엔진’ 기반의 메타버스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언리얼 엔진은 게임, 영화, TV, 건축, 자동차 등 전 산업에서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형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칼리버스는 3D 그래픽 제작·딥 인터랙티브 특허 기술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면 현장에서 경험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 박성철 에픽코리아게임즈 대표 (사진=롯데정보통신)

실제로 칼리버스는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 실제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버추얼 시어터’, 패션 아이템을 시착해볼 수 있는 ‘버추얼 드레스룸’ 등 다양한 콘텐츠를 CES 2022에서 선보인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없애는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해 기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국내외 굴지의 인프라를 갖춘 롯데가 언리얼 엔진을 통해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를 리딩하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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