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상반기 카카오엔터 기대신작 맛보기

김대은 2022. 1. 5.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D·MD가 직접 기대작 4편 선정
인기소설 웹툰으로 만든 작품 다수
'콜사인', '옆집 이방인,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백작가의 불청객들' 등 총 4편의 웹툰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 PD와 MD가 고른 기대작으로 선정됐다. 5일 카카오엔터는 카카오웹툰 기대 신작 4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신작 '콜사인'은 화재로 동료를 잃은 신입 소방관 '태건'에게 본인의 목숨을 담보로 타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생겨나며 일어나는 일을 다룬 웹툰이다. 조석호 작가는 이미 지난해 동명의 소설을 연재한 바 있으며, 과거 작품 '닥터 최태수'를 통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이 웹툰은 1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2월에는 신작 웹툰 '옆집 이방인'이 연재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재건축 동네에 살고 있는 세 모녀의 옆집에 수상한 부자가 이사를 오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려낸다. 조금산 작가는 과거 작품인 '시동'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바퀴벌레', '노숙자 블루스', '세상 밖으로' 등 작품들을 통해 우리 사회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9년 연재돼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에 오르기도 했던 소설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도 웹툰으로 재탄생했다. 이 작품은 동료에게 배신당하고 악마의 탑에 버려져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했던 영웅 '이건'이 20년 만에 귀환하여 자신을 배신한 이들을 향해 복수를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다. 작가 산지직송은 과거 '도굴왕'으로 인기를 얻기도 했다.

'백작가의 불청객들'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부부 관계,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에서 생기는 오해와 갈등, 그리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그려낸 작품이다. 어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아이의 신선한 관점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작품은 원작 소설이나 없는 상태에서 웹툰으로 제작됐음에도 연재 초기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해당 작품들은 웹툰은 물론 영상화, 게임 등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김대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