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여자로 성전환"..이런 가족 또 없습니다 [Oh!쎈 패밀리]

최이정 2022. 1. 5. 16: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2007년 10월부터 2021년 6월까지 방송된 미국 E! 리얼리티 프로그램 '4차원 가족 카다시안 따라잡기'는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요절복통 '카다시안家'를 본격적으로 소개했다. 이를 통해 유명세를 얻고 온갖 가십의 주인공이 된 카다시안 가족들. 지금은 이혼한 부모 케이틀린(브루스) 제너, 크리스 제너를 비롯해 자식들 코트니 카다시안, 킴 카다시안, 클로이 카다시안, 롭 카다시안, 켄달 제너, 카일리 제너까지. 과연 어디까지가 진짜일지 모를 가족의 모습을 보는 재미는 상당하다.

애초 킴 카다시안이 섹스 테이프 유출 사건으로 유명해진 만큼, 이 가족은 프로그램과 현실을 넘나들며 크고작은 갈등은 물론이고 수차례의 파혼, 이혼, 불륜 등 구설수가 끊이지 않아 이른바 '막장 가족'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그러면서도 끈끈한 가족애와 묵직한 성전환 주제까지 안고 있는 남다른 핏줄이다. 할리우드 정점에 있는 이 가족의 일상, 최근 카다시안가의 이슈를 짚어봤다.

# 이혼

할리우드 최고 이슈메이커로 손꼽히는 킴 카다시안은 힙합 뮤지션 카녜이 웨스트와 2014년 세 번째 결혼에 골인해 슬하에 2남 2녀를 두고 있다. 하지만 지난 해 이혼 절차에 들어갔다. 이혼 사유는 웨스트의 정신적 문제가 가장 컸다.

주변 증언에 따르면 카녜이 웨스트는 건강할 때는 매우 사랑스럽고 똑똑한 사람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끔찍한' 모습을 보인다. 한 측근은 "슬픈 것은 그가 (정신적 건강을) 회복하면 자신이 한 일을 깨닫고 사과한다는 것이다"라고도 말했다.

그의 돌발적이고 엽기적인 발언과 행동들은 가족을 당황하게 만들었던 바. 그는 돌연 투어 콘서트를 취소해 팬들을 놀라게 했으며 비욘세와 제이지를 강력하게 비난하는 등의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다. 2016년에는 '정신과 응급상황'으로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다.

카녜이 웨스트는 자신의 SNS에 “아내 킴 카다시안이 날 감금하려고 의사를 데려오려고 한다. 장모인 크리스 제너까지 불러서 아이들과 떼어놓으려고 한다”는 글을 남겨 큰 파장을 일으켰고 "영화 '겟 아웃'이 나에 대한 이야기라는 걸 모두가 알고 있다"라고도 말해 모든 이들을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다.

그러다가 최근 카녜이 웨스트는 공개적으로 킴 카다시안에게 '돌아오라'며 애걸복걸하고 있다. 하지만 카다시안은 현재 미국 'SNL'의 스타 피트 데이비슨과 데이트 중이다.

# 불륜

킴 카다시안의 동생인 모델 클로에 카다시안은 최근 대형 스켄들로 마음 고생 중이다. 남자친구인 NBA 스타 트리스탄 톰슨이 바람을 피워 아들을 얻은 것.

트리스탄 톰슨과 클로에 카다시안 사이에는 세 살배기 딸 트루가 있다. 이 트리스탄 톰슨은 앞서 2018년 클로에 카다시안이 딸 트루를 임신했을 때 바람을 피웠고, 2019년에도 카일리 제너의 당시 절친이었던 조딘 우즈와도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바람둥이다.

트리스탄 톰슨은 4일(한국시간) 개인 SNS를 통해 모델 클로에 카다시안과 교제 도중 퍼스널 트레이너 마랄리 니콜스와의 사이에서 지난 해 12월 아들을 낳았다고 밝혔다. 그는 "친자 검사 결과는 내가 마랄리 니콜스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낳았다는 것을 확인시켰다"라고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난 내 행동에 모든 책임을 질 것이다. 이제 아버지임이 확인됐으니 아들을 원만하게 키울 것"이라며 "이번 시련을 통해 개인적으로나 공개적으로 상처를 주거나 실망시킨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사과를 덧붙였다.

그는 특히 여자친구였던 클로이 카다시안에게 깊이 사과했다. 그는 "클로이, 넌 이런 대접을 받지 않아야 한다. 내가 당신에게 야기한 마음의 고통과 굴욕을 받을 필요가 없다"라며 고통스러워했다. "당신을 가장 존경하고 사랑한다.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 없이..다시 말하지만, 정말 미안해"라고 덧붙였다.

트리스탄 톰슨은 친자 인정을 두고 마랄리 니콜스와 법정 공방을 벌였는데, 마랄리 니콜스는 두 사람이 5개월간 불륜 관계였다고 폭로했지만, 트리스탄 톰슨은 두 사람이 단 한 차례만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이의 아버지 자신이라는 사실은 부인했다. 더불어 트리스탄 톰슨은 마랄리 니콜스가 친자 확인을 위해 DNA 검사를받을 것을 거듭 요구했다. 결국 트리스탄 톰슨은 아이의 아버지가 자신임을 스스로 만천하에 공개한 바다.

이후 킴 카다시안은 SNS에 클로에 카다시안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동생을 위로하기도 했다.

# 성전환

카다시안 자매들의 새 아버지였던 브루스 제너는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에서 십종경기에 우승한 미국 육상스타였다. 그리고 그는 크리스 제너와 결혼해 딸 켄달 제너와 카일리 제너를 품에 안았다.

이런 그가 2015년 성전환 수술을 통해 제2의 삶을 시작했다. 브루스 제너는 인터뷰에서 자신은 언제나 성 정체성에 혼란을 갖고 있었다며 "그래서 내게 여성으로 살 기회를 주자고 생각했다"고 성전환 수술을 결심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당신은 여자입니까?"라는 작접적인 질문을 받자 "그렇다. 나는 모든 면에서 여자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나를 마초적인 남성으로 본다"라고 대답했다.

더불어 그는 자신의 성 정체성과 성생활은 다르다며 '게이'가 아니라고도 분명히 했다. 그는 "난 남자에겐 한 번도 끌린 적이 없다. 젠더(gender identity)와 섹슈얼리티(sexuality)은 다르다"라고 말했다.

브루스 제너는 이후 케이틀린 제너로 개명했다.

킴 카다시안은 TV 스페셜 쇼인 '어바웃 브루스'에서 아버지 브루스에게 "아버지 성기가 제거되면 아버지는 공식적으로 여자가 되는 거냐?"라고 묻기도 했다. 참고로 킴 카다시안은 로버트 카다시안의 딸이다.  로버트 카다시안은 미국의 전 변호사이자, 사업가로 O.J 심슨 사건 재판을 맡은 변호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암투병 후 지난 2003년 사망했다.

케이틀린 제너는 현재 활발한 정치 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케이틀린 제너와 이혼한 크리스 제너는 이후 무려 25세 연하 남자친구인 코레이 갬블과 교제를 시작했다.

/nyc@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