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와 타워디펜스 찰떡궁합! '가디언 삼국지' 1월 6일로 출시일 변경

안종훈 2022. 1. 5. 12:2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삼국지와 타워디펜스의 결합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디언 삼국지'의 출시 일정이 1월 6일로 하루 미뤄졌다.

서비스사 '나우플레이' 측은 "스토어의 새해 휴무로 앱 심사 검토가 지연됨에 따라 출시를 부득이하게 하루 연기하게 됐다"며 "기다려주신 유저들께는 머리숙여 사과드린다. 그 대신 확실하게 재밌는 게임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가디언 삼국지'의 사전 다운로드 기간도 1월 6일(목) 11시 59분까지 하루 늘어났다.

'가디언 삼국지'는 기존 디펜스 게임의 재미에 삼국지 영웅들을 등장시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삼국지 마니아들도 잘 몰랐던 원작의 깨알 정보가 미션 곳곳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이를 하나씩 깨우쳐 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는 후문이다.

그 외에도 '가디언 삼국지'는 방어 타워만을 강화하는 식상함에서 탈피해,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시스템이 가득하다. 자유도 높은 장수 콘트롤로 선제 공격을 하거나 이를 통해 방어 타워의 성장 시간을 벌 수 있는 등 전략적 플레이가 매력적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