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이랜텍, 삼성전자 메타버스 'AR글래스' 기업 지분 인수 추진.. 수혜 기대감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2. 1. 5.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국내외 AR(증강현실)글래스 기업들의 지분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랜텍의 주가가 강세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는 광학 기술에 기반한 AR글래스 업체 등과 지분 투자를 협의 중이다.

이는 AR글래스 기술 개발에 더욱 속도를 올려 글로벌 빅테크와 메타버스 경쟁에서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메타버스 시장에서 AR글래스가 필수 기기로 떠오르면서 기술적 차별화를 위해 이 같은 기업들 지분 인수를 추진하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국내외 AR(증강현실)글래스 기업들의 지분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랜텍의 주가가 강세다. 

5일 오전 10시 이랜텍은 전거래일대비 1050원(8.24%) 오른 1만3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는 광학 기술에 기반한 AR글래스 업체 등과 지분 투자를 협의 중이다. 이는 AR글래스 기술 개발에 더욱 속도를 올려 글로벌 빅테크와 메타버스 경쟁에서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삼성이 접촉하는 기업들은 손톱보다 작은 크기의 광학모듈로 AR글래스에서 기존보다 더 넓은 화각(영상의 시야각도)을 구현하는 기술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메타버스 시장에서 AR글래스가 필수 기기로 떠오르면서 기술적 차별화를 위해 이 같은 기업들 지분 인수를 추진하는 것이다.

한편 이랜텍은 삼성전자와 삼성SDI의 배터리팩 및 충전기 공급업체로 AR안경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개발 중이며, 정부 국책과제로 스마트안경 단말기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이에 수혜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얼굴보다 더 큰 사이즈?"… '몸매 대박' 치어리더 화제
절개 라인 섹시한 뒤태… 클라라, 농염 눈빛 美쳤다
"결혼은 아직"… 박나래, 비연예인 남성과 열애?
"언니, 안 추워요?"… 헐벗은 아이린, 무결점 미모
"X프피? 별로 안 좋아해"… 백예린에 막말 논란
"너무 아파 소리질러"… 강형욱, 개한테 물렸다
"순자산만 18억" 파이어족에…서장훈도 '깜짝'
"인기 많은 이유"… 임영웅 부캐 임영광, 감동→눈물
"체중 80㎏ 넘기도"… 이재은, 대인기피증 고백
"인격 모독 심각"…송지효, 루머에 칼 뽑았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