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출발까지 00분입니다".. 김포·제주공항, 탑승수속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

김창성 기자 2022. 1. 4. 17: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전 과정의 소요시간과 혼잡도를 안내하는 서비스가 시행됐다.

4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김포와 제주공항의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가 최근 시작됐다.

공사 관계자는 "승객이 탑승수속부터 항공기 탑승, 출발까지 전 과정의 소요시간이 예측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라며 "현재 운행이 중단된 국제선 및 전국 주요공항까지 안내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가 김포와 제주공항의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에 돌입했다. 사진은 김포공항 출국장 모습. /사진=뉴시스
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전 과정의 소요시간과 혼잡도를 안내하는 서비스가 시행됐다.

4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김포와 제주공항의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가 최근 시작됐다.

이 서비스는 승객의 탑승권 발급→ 신분확인→ 보안검색→ 항공기탑승→ 항공기 출발까지의 이동 과정에 대한 소요시간과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한국공항공사의 ‘스마트공항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앱)과 김포·제주공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번 안내 서비스의 데이터 등을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에 개방해 민간기업도 신규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데이터를 축적해 앞으로 전국 주요공항과 국제선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승객이 탑승수속부터 항공기 탑승, 출발까지 전 과정의 소요시간이 예측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라며 “현재 운행이 중단된 국제선 및 전국 주요공항까지 안내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얼굴보다 더 큰 사이즈?"… '몸매 대박' 치어리더 화제
절개 라인 섹시한 뒤태… 클라라, 농염 눈빛 美쳤다
침대 위 하의 실종?… 이세영, 너무 아찔한데
"속옷에 하이힐만?"… 이영지, 소파 위에서 도발
"다 드러난 뽀얀 피부"… 치어리더, 환상몸매 자랑
"새해에도 OO하자요"… '이혼' 구혜선, 열애?
"귀여운데 섹시해"… 조현, 베이글 몸매의 인증
"셋째? ♥나경은과 얘기했는데…" 유재석 자녀계획은
김소연 인성… "추운날도 먼저 촬영장 나와서"
"걸크러시 끝판왕"… 김혜수 한소희, 분위기 美쳤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