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타운 겨울 앨범, 역대 최고 판매량 기록

2022. 1. 4.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의 태동을 알린 SM엔터테인먼트의 겨울 앨범이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4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달 27일 발매된 '2021 윈터 SM타운 : SMCU 익스프레스(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이 발매 8일 만에 41만 6494장을 기록, SM타운 앨범 중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앨범은 지난 2011년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SMT타운 겨울 음반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타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K팝의 태동을 알린 SM엔터테인먼트의 겨울 앨범이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4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달 27일 발매된 ‘2021 윈터 SM타운 : SMCU 익스프레스(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이 발매 8일 만에 41만 6494장을 기록, SM타운 앨범 중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앨범은 지난 2011년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SMT타운 겨울 음반이다.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Oh!GG, 샤이니 온유, 키, 민호, 엑소 카이, 레드벨벳, NCT, 에스파 등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더블 타이틀 곡인 ‘빛 (Hope from KWANGYA)’과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e True)’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규현과 샤이니 온유, NCT 태일 등의 발라드 유닛, NCT 태용, 제노, 헨드리, 양양, 에스파 지젤의 랩 유닛곡이 들어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