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에픽게임즈스토어 '툼레이더' 3종 무료 배포

임영택 2022. 1. 3. 1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스토어에서 ‘툼 레이더’ 게임 3종을 오는 7일까지 무료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툼 레이더’ 게임 3종은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20주년 기념판’,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디피니티브 에디션’, ‘툼 레이더: 올해의 게임 에디션’이다.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20주년 기념판’은 기본 게임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가 담긴 시즌 패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툼 레이더 3’에서 영감을 얻은 복장과 무기, 5개의 클래식 라라 스킨이 포함됐다.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디피니티브 에디션’에는 기본 게임과 7개의 DLC 도전 무덤, 다운로드 가능한 모든 무기와 의상 및 스킬이 들어 있다.

‘툼 레이더: 올해의 게임 에디션’은 ‘툼 오브 더 로스트 어드벤처러’ DLC와 라라를 위한 싱글플레이어용 의상 6개, 캐릭터 4명이 포함됐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신규 아티스트 ‘케플러’ 합류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 신규 아티스트 ‘케플러(Kep1er)’의 플래닛을 3일 개설하다.

그룹 케플러는 3일 데뷔와 동시에 유니버스에 합류하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종 언어로 서비스되는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와 FNS(Fan Network Service) 등 유니버스 기능을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을 시작한다. 화보, 예능 등 유니버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가 아티스트에게 커피·간식차를 전달하는 서포트 이벤트, FNS와 미디어 내 미션에 참여해 클랩(KLAP, 유니버스 내 재화)을 선물 받는 미션 이벤트가 마련됐다. 플래닛 오픈과 함께 아티스트의 인사 영상도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공개한다.

케플러는 유니버스가 공식 플랫폼으로 참여한 엠넷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신인 그룹이다. 유니버스는 케플러를 포함해 총 32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하고 있다.

◆‘사이퍼즈’, 74번째 캐릭터 ‘관조의 헤나투’ 등장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PC온라인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74번째 캐릭터(능력자) ‘관조의 헤나투’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헤나투’는 ‘디아나’에 이은 두 번째 자력 능력자로 대지에 파묻힌 철을 끌어내거나 N·S극을 이용한 강제 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아나’가 칼날 조각을 활용해 적을 베거나 속박하는 반면 ‘헤나투’는 철제 사물들을 투척하거나 특정 지역에 설치하고 상대를 날려보낸다. 포지션은 원거리 서포터로 자기장을 활용해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공격하는 행위에 특화된다.

스킬은 쇠구슬을 날려 타격하는 ‘스틸 볼’, 대지에 파묻힌 철을 끌어내 자력 기둥을 생성하는 ‘마그넷 필드’, 목표 지점의 하늘에 자력이 통하는 구조물을 떨어뜨리는 ‘메탈프레스’ 등이다. 궁극기 ‘맥스웰 마그네타’는 특수 제작된 만년필에 매우 강력한 자성을 부여해 날린 뒤 주변 적들을 끌어 모은다.

네오플은 1월 27일까지 ‘AP(액션 포인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AP로 지역 개방 시 ‘EC 헤나투 풀유니크팩’, ‘SM 헤나투 풀유니크 팩’, ‘헤나투 밀리터리’, ‘헤나투 저승사자’, ‘스페셜 헤어3’ 등을 제공한다. 지역 탐사 시에는 ‘EC 유니크 부스터’, ‘코스튬 도안’, ‘선택형 소모품 레어부스터’ 등 지역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모든 탐사 지역을 개방하면 추첨으로 450명에게 ‘헤나투 마우스 패드’ 등의 현물 경품을 선물한다. 또 1월 20일까지 추천인을 등록한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 ‘선택형 수트 로맨스 상자’를 지급하며 기존 능력자는 7회 추천을 받을 때마다 ‘헤나투 바니바니 퍼레이드’를 증정한다.

◆ 넥슨, 신작 플랫폼 ‘프로젝트 MOD’ 콘텐츠 제작 공모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플랫폼 ‘프로젝트 MOD’ 콘텐츠 제작 공모전 ‘Creators Invitational 2021(이하 CI 2021)’의 신년 파티 ‘2022 Play Party’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티는 ‘CI 2021’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300명과 넥슨 ‘프로젝트 MOD’ 팀이 함께하는 행사로, 넥슨 홍보실 조금래 PD가 사회를 맡아 1월 7일(금)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크리에이터들은 ‘프로젝트 MOD’ 내 ‘Play Party 월드’에 모여 다양한 파티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팀을 구성해 협동 미션들을 수행하며 친목을 다지고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이와 함께, 지난 12월에는 ‘CI 2021’ 크리에이터 전원에게 과자 14종, 라면 6종, 음료 5종으로 구성한 ‘MOD 응원 과자 팬트리’를 선물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MOD’ 팀의 응원 메시지 카드를 동봉해 마음을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 MOD’는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CI 2021’은 300명의 크리에이터가 ‘프로젝트 MOD’를 활용해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2월 9일까지 출시하는 공모전이다.

◆T1, 와일드리프트 프리시즌 대회 우승

라이엇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와일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2022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T1이 롤스터Y를 3대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7일 막을 올린 ‘2022 WCK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은 지난 1월 2일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롤스터Y는 2021 WCK 정규 리그에서 한 세트도 패하지 않고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대회 8강과 4강에서도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면서 우승이 유력하다고 평가됐다. 그러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T1이 완승을 거뒀다.

이에 롤스터Y의 연속 승리 기록은 20세트로 마무리됐고 10경기 연속 승리 또한 제동이 걸렸다.

우승을 차지한 T1에게는 상금 1500만 원이 주어졌고 2위인 롤스터Y에게는 1000만원, 3위 아프리카 프릭스에게는 800만원, 4위 리브 샌드박스에게는 5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