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브앱 'QR체크인' 시범적용.."오류나면 네이버·카카오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0일부터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COOV·쿠브) 앱에서도 QR체크인이 가능해진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3일 오전 기자단 설명회에서 "쿠브 앱에도 전자출입명부를 시범 적용하고 있다"며 "아직 시범 단계라 오류가 발생하면 카카오나 네이버 등 기존 플랫폼을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쿠브 앱 첫 화면에서 화면 하단의 'QR체크인' 버튼을 누르면 15초간 QR코드가 생성된다.
쿠브 앱을 통한 QR체크인은 오는 10일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월10일부터 정식개통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오는 10일부터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COOV·쿠브) 앱에서도 QR체크인이 가능해진다. 방역 당국은 "현재 시범 적용 중이므로 오류가 나면 다른 플랫폼을 활용해 달라"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3일 오전 기자단 설명회에서 "쿠브 앱에도 전자출입명부를 시범 적용하고 있다"며 "아직 시범 단계라 오류가 발생하면 카카오나 네이버 등 기존 플랫폼을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쿠브 앱 첫 화면에서 화면 하단의 'QR체크인' 버튼을 누르면 15초간 QR코드가 생성된다. 쿠브 앱을 통한 QR체크인은 오는 10일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부터 방역패스에 6개월의 유효기간이 적용된다. 이날 기준으로 7월6일 이전에 2차 접종을 받은 사람은 3차 접종을 받거나 PCR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 식당과 카페 등에 출입할 수 있다.
손 반장은 "시설 관리자들은 네이버·카카오 등 전자출입명부 앱을 업데이트했는지 확인해 달라"며 "오늘 오전 10시 기준 전체 사업장의 업데이트 비율은 안드로이드 72%, 아이폰 82% 수준"이라고 했다.
현재 방역패스 적용 시설은 ▲유흥시설 등(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나이트), 헌팅포차, 감성주점, 콜라텍·무도장) ▲노래(코인)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경정·경마/카지노(내국인) ▲식당·카페 ▲학원 등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경기(관람)장(실내) ▲박물관·미술관·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업소·안마소 ▲상점·마트·백화점(3,000㎡ 이상) 등 17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