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플랫폼 회사 리베스, 기블리 e스포츠 공식 후원

김용우 2022. 1. 3. 10: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블록체인과 e스포츠 플랫폼 일본 회사인 리베스(대표이사 요시카 주카이)가 주식회사 기블리 e스포츠(대표이사 조정웅)를 공식 후원한다.

금번 협약은 기블리 e스포츠의 모든 IP 권한을 위임받아 e스포츠 비즈니스 사업을 추진 중인 자회사 기블리 e스포츠 플러스에서 진행한 첫 프로젝트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27일 서울 성수동 기블리 e스포츠 본사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기블리 e스포츠 게임단은 2022년 유니폼에 리베스 로고를 달고, 선수 캐스팅 및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리베스로부터 40만 달러(한화 약 5억 원)를 받으며 계약 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리베스는 블록체인의 투명성, 안정성, 효율성을 활용해 e스포츠 팬들을 위한 NFT를 제공하고, e스포츠 베팅 플랫폼으로 자리를 매김 함으로서 C to C 거래를 통해 선수의 경제활동과 팬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해 e스포츠와 블록 체인의 미래를 혁신 선도할 계획으로 개발과 운영을 구축하고 있다.

리베스 요시카 주카이 대표는 “한국 펍지 명문 게임단 기블리 e스포츠와 함께 파트너로서 동행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기블리 e스포츠, 리베스 양사가 윈윈이 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었으면 좋겠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서포터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블리 e스포츠 조정웅 대표는 “리베스 측에 감사에 말을 전하고 싶다. 글로벌 후원 협약을 통해 더 나아가 한국 e스포츠에 좋은 영향이 있을 거로 생각한다"며 "기블리 e스포츠는 프로게임단 운영 외에 다양한 사업을 통해 e스포츠의 발전에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