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부스터샷 앞두고 잡음.."접종기간 휴가통제, 노예된 느낌"

정빛나 2021. 12. 7.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부 부대에서 한 달 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접종(부스터샷) 기간 장병의 휴가를 전면 통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이하 육대전)'에 따르면 육군 6사단 예하대대 소속 장병이라고 밝힌 A 씨는 "저희 사단은 3차 백신 접종 기간동안 휴가를 안나가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는데 저희 대대에서 12월 7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휴가를 전면 통제시켰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대전 통해 불만제기..육군 "항체 생성기간 고려 '휴가자제' 권고한 것"
군 코로나19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일부 부대에서 한 달 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접종(부스터샷) 기간 장병의 휴가를 전면 통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이하 육대전)'에 따르면 육군 6사단 예하대대 소속 장병이라고 밝힌 A 씨는 "저희 사단은 3차 백신 접종 기간동안 휴가를 안나가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는데 저희 대대에서 12월 7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휴가를 전면 통제시켰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A 씨는 "백신접종 희망 여부도 관계가 없다. 맞기 싫은 사람도 통제시켰다"며 "백신접종 10일 전에 민간인 접촉을 하면 안되고, 백신접종 후 이틀간 경과를 봐야해서 그 기간만 통제를 하는 거라면 모를까, (접종) 기간 전체를 통제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둬놓고 백신을 맞추는 게 인권을 존중한다는 느낌조차 들지 않는다"며 "그저 노예가 된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A 씨는 또 자신의 부대는 최근 진행된 사격훈련 기간에도 휴가가 대부분 통제된 데 이어 이번 추가접종으로 또다시 휴가를 못 가게 됐다며 "전군이 같은 상황도 아니고 부대마다 지침이 다른 것도 화가 난다"고 토로했다.

6사단 측은 해당 게시물에 단 입장문에서 "항체생성 기간 등을 고려해 장병들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3차 백신접종 전·후 기간 휴가 자제를 권고했다"며 "해당 내용을 전파하는 과정에서 소통이 부족하여 '휴가통제', '동의 없는 백신 접종' 등 오해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명했다.

국방부는 이달 20일부터 약 4주간 희망자에 한해 추가접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준비가 먼저 완료된 부대는 13일부터 조기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세 속 추가접종을 서두르는 과정에서 부대 측의 소통 부족 등으로 인한 일부 장병의 불만이 잇따르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5일에도 해병대 모 부대 소속 장병이 육대전을 통해 "추가접종을 하지 않으면 휴가를 못 나간다고 휴가를 통제시킨 상태"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해병대는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휴가를 통제하지는 않는다"며 "접종을 희망하는 인원에 한해 3차 접종기간 동안 원활한 접종을 위해 휴가를 잠시 제한할 수 있다는 내용이 전달과정에서 약간의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shine@yna.co.kr

☞ 박근혜 "남 속이는 사람은 나랏일 맡을 수 없다"…누구 겨냥?
☞ 추미애 "누구도 김건희가 유흥업소 종사자라 한 적 없어"
☞ 탤런트 출신 사업가 운영 김치업체, 식품위생법 위반 적발
☞ 가세연, '성상납 의혹' 이준석 검찰 고발…"금품수수 의혹도"
☞ 수원∼일산 택시비 '먹튀' 여성 2명 잡혔다
☞ 4살 때 납치된 중국 남성 33년 만에 '생이별' 모친 상봉
☞ MBC 연기대상 '검은태양' 남궁민…작년 SBS 이어 2년 연속 대상
☞ 5층서 택시 추락한 부산 마트 현장 아수라장…추락영상 공개돼
☞ 졸지에 고아된 ESPN 기자 아들에 美 스포츠계 온정 답지
☞ 낯선 소에 울음 터뜨린 여동생…6살 오빠의 한판 승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