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머니'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K팝 솔로 최단 [공식]

입력 2021. 12. 30.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리사의 데뷔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서 또 한 번 신기록을 달성했다.

3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머니(MONEY)'는 이날 오전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3억회를 돌파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100서 '라리사(LALISA)'는 84위, '머니(MONEY)'는 93위를 기록하며 솔로 앨범에 수록된 두 곡 모두 주류 팝 시장 메인 싱글 차트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블랙핑크 리사의 데뷔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서 또 한 번 신기록을 달성했다.

3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머니(MONEY)'는 이날 오전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3억회를 돌파했다. 지난 9월 10일 공개된지 112일 만이다.

같은 스트리밍 횟수에 도달한 K팝 솔로 아티스트 음원 중 최단 기간이다. 우리나라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3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던 제니의 '솔로(SOLO)' 기록은 약 960일이었다.


한편 리사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라리사(LALISA)'는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와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차트서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었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100서 '라리사(LALISA)'는 84위, '머니(MONEY)'는 93위를 기록하며 솔로 앨범에 수록된 두 곡 모두 주류 팝 시장 메인 싱글 차트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머니(MONEY)’는 역주행 인기를 끌며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5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미국 빌보드 핫100서 각각 8주,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무서운 뒷심을 발휘했다.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