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새 재미 더했다..누구나 즐기는 '끝없는 겨울의 산'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여섯 번째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이 추가됐다.
'끝없는 겨울의 산'은 메디아,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에 이어 '검은사막'에 등장하는 여섯 번째 지역이다.
특히 해당 지역은 새로운 스토리와 메인 의뢰가 추가되고 성우 음성 적용을 비롯한 각종 연출효과가 더해졌다.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하고 52레벨을 달성하면 각성과 전승 의뢰로 이어지는 새로운 의뢰도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여섯 번째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이 추가됐다. 기존 ‘고대인의 석실’에 더해 새로 도입된 시작점이다. 1레벨 캐릭터를 생성해 즐길 수 있어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도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은 메디아,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에 이어 ‘검은사막’에 등장하는 여섯 번째 지역이다. 이름과 같이 눈이 자주 내리는 추운 지역으로 설정됐다. 한랭한 고산지로 항상 눈이 쌓여있는 만년설원으로 표현된다. 휘몰아치는 눈보라도 만날 수도 있다.
특히 해당 지역은 새로운 스토리와 메인 의뢰가 추가되고 성우 음성 적용을 비롯한 각종 연출효과가 더해졌다. 기존보다 한층 시각적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1레벨 캐릭터를 생성해 즐길 수도 있는 것도 포인트다. 신규 이용자나 복귀 이용자도 바로 해당 스토리를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하고 52레벨을 달성하면 각성과 전승 의뢰로 이어지는 새로운 의뢰도 만날 수 있다.
기존 이용자도 마찬가지다. 이전 스토리를 완료하지 않아도 흑정령을 통해 먼저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 1레벨 캐릭터를 생성해 새로운 기분으로 즐길 수도 있다.
단 이전 스토리가 제공되지 않는 점은 유의할 부분이다. 온전한 스토리를 즐기고 싶다면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를 완료하는 것이 추천된다.

‘끝없는 겨울의 산’의 경우 눈이 자주 내리고 눈보라가 휘몰아친다는 설정에 맞는 특수 효과도 가미됐다. 눈보라에 오래 노출될 경우 생명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동상’ 효과가 부여된다. 동상 효과를 치유하는 ‘유자차’, 일정 기간 동상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는 ‘잘 우려진 상황 버섯 차’ 등의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사냥터도 마련됐다. ‘므로웨크의 미궁’과 ‘비취별빛 숲’, ‘겨울나무 화석’ 등이다. 이들 사냥터는 각종 장치들이 가미돼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므로웨크의 미궁’은 6인까지 입장할 수 있는 여러 미궁으로 구성된 장소다. 이용자 캐릭터를 공격하는 무라스카의 무리를 제압할수록 보스 ‘베르세데스’가 빠르게 등장하게 되는 설정이 특징이다.
‘비취별빛 숲’은 옥진시니를 상대할 수 있는 사냥터다. 연쇄폭발 개념이 더해져 쓰러진 옥진시니가 폭발하며 주변의 다른 옥진시니에게 피해를 입힌다. 주변 구조물을 파괴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옥진시니를 상대할 수도 있다. 옥진시니 사냥을 통해 강력한 적인 ‘어둑한 겨울에 잠식된’ 옥진시니도 만날 수 있다.
‘겨울나무 화석’ 사냥터에서는 필드 곳곳에 위치한 화석과 상호 작용해 몰려드는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일종의 디펜스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비취별빛 숲과 겨울나무 화석 사냥터에서 전투를 지속하다보면 사라진 겨울의 수호자 에레보크와도 대결할 수 있다.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 발생하는 눈보라 속에 진입하면 한층 강력한 어둑한 겨울의 수호자 에레보크와도 전투를 벌이는 것이 가능하다.
신규 장비 ‘라브레스카의 투구’도 추가됐다. ‘죽은신의 갑옷’과 동급의 장비다. 캐릭터 레벨 56 이상, 메인 의뢰 ‘겨울산 아르옐리의 문 너머’ 의뢰를 완료한 이후 수주할 수 있는 ‘라브레스카의 투구 절망의 조각’ 의뢰를 수행하면 제작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윈터 시즌 졸업 기능, 검은별 보조무기, 각종 새해 맞이 이벤트 등이 추가되며 즐길거리가 확장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겜툰, 한국 e스포츠 만화 ‘세계를 제패한 e스포츠 선수들’ 전자책 출간
- ‘더블유 동맹’ 위메이드-웹젠 위믹스 사업 협력 MOU
- 위메이드맥스,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위스타트`에 후원금 전달
- 넷마블 ‘킹오파 올스타’, 신규 보스 신드롬 파이터 등장
- 선데이토즈, ‘애니팡4’ 한정판 흑호 코스튬 등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매경ECONOMY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