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겨울방학 학생 위한 다양한 체험·상담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겨울방학을 맞은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수학피크닉은 초등학교 3~6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노원수학문화관 내 전시물을 해설과 함께 관람하면서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노원교육플랫폼(NEP)에선 1월과 2월에 걸쳐 노원구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무료 '종합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겨울방학을 맞은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노원수학문화관에서는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창의체험 ‘수학피크닉’이 열린다.
수학피크닉은 초등학교 3~6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노원수학문화관 내 전시물을 해설과 함께 관람하면서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수업은 학년별 두 개 반으로 운영하며 3~4학년은 고대의 숫자, 뫼비우스의 띠, 델타 다면체, 소마큐브를 5~6학년은 매듭이론, 조선의 수학자, 테셀레이션, 정폭 도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참여는 1월 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와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프로그램이 취소, 변경될 수 있다.
노원교육플랫폼(NEP)에선 1월과 2월에 걸쳐 노원구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무료 ‘종합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자녀교육 및 독서지도 상담 ▷예비 중2~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상담 ▷예비 고1~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학생부 코칭 ▷중·고등학생을 위한 국, 영, 수 과목별 학습 코칭이 준비돼 있다.
신청은 30일 오후 2시부터 노원구청 홈페이지 통합접수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관련 문의는 노원교육플랫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노원구는 방학 동안 색다른 체험 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시회를 준비했다. 불암산 나비정원에서는 전 세계의 나비를 만날 수 있는 ‘세계의 나비 특별전’이 2월 27일까지 계속된다. 화요일부터 일요일(월요일 휴무)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중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는 세계적인 미술 작품들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빛: 영국테이트미술관 특별전’이 5월 8일까지 열린다. 아이들의 예술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문화체험 기회가 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체험·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은 상황이지만 학생이 집 가까운 곳에서 학습 욕구를 채울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gr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균, 故김철민 도운 미담 알려지자 “무안하다…각별한 인연”
- 이재명·윤석열, 대통령 당선되면 연봉 2억4064만원 받는다
- “아빠, 폰 액정이 깨졌어” 세상 떠난 딸에게서 온 씁쓸한 문자
- 조은산, 김건희에 “조국의 강 누가 건너랴…사과는 끝났다”
- 50년 전 얻어먹은 홍합 한 그릇…노인은 2000달러로 갚았다
- 김종국 “서울대 법대 가고 싶었다”…수능 4수 고백
- 20개월 딸 성폭행·살해범 '사이코패스' 판정 받았다
- ‘애로부부' 성욕 강한 20대 남편의 고민…“밤→아침까지 7~8회 관계했는데.."
- ‘백신접종’ 중2딸, 손발 제대로 못 써…“엄마는 백신 예약한 손 자르고 싶다”
- [영상] Xmas 전구 달다 '날벼락'…英 할아버지 사다리와 곤두박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