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최강창민, 2년만에 솔로 앨범..1월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2022년 1월 컴백한다.
데뷔 17년만의 첫 솔로 앨범 [Chocolate(초콜릿)] 발매 이후 약 2년만이다.
동아닷컴 취재에 따르면, 최강창민은 내년 1월 솔로 앨범 발매를 목표로 준비에 한창이다.
최강창민은 올해 일본 새 미니앨범 'Human'을 발매했고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로 단독 MC 신고식을 치렀으며 JTBC 예능프로그램 '시고르 경양식'과 네이버 NOW. 라이브 쇼 '프리허그' 단독 호스트로 활약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취재에 따르면, 최강창민은 내년 1월 솔로 앨범 발매를 목표로 준비에 한창이다. 전작에서 옴므파탈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한 최강창민이기에, 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음악성과 퍼포먼스에 관심이 쏠린다.
또 당시 국내 주간 음반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1개 지역 1위, 중국 쿠워뮤직 앨범 판매 차트 주간 1위,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차트 주간 1위에 오르며 국내외 관심을 받은 바, 신보에도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최강창민은 오는 1월1일 개최되는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를 통해 솔로 컴백 전 전세계 관객들을 미리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서예지 복귀작 ‘이브’ 확정…‘환혼’은 여주 언급 無 [종합]
- 성형 10번 이일화, 전남편 이종원과 하룻밤 (신사와 아가씨)
- 손흥민 닮은꼴→청순 만찢녀…‘나는 솔로’ 5기 역대급 비주얼
- ‘며느라기2’ 박하선 임신…시월드 오지랖 공세 예고
- 정국·이유비 양측 “열애설 사실무근” [공식입장]
- 기은세 이혼 인정 “결혼 생활 마무리…마음 무겁다” (전문)[공식]
- 김혜수만의 고혹美…무한 발산 [화보]
- 김정은 강남서 소문난 ‘현금 부자’였네…이중생활 어메이징 (힘쎈여자 강남순)
- 이혼 소송 당한 서인영, 과거 발언 눈길…남편 구멍 난 양말→경제관념 부족
- 백지영, 세기말 파격 의상 공개 “속옷에 술만 달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