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CJ ENM·티빙과 '차량용 OTT 강화' 맞손

김보경 2021. 12. 7. 09: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차량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강화를 위해 문화 콘텐츠 기업들과 손을 맞잡았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6일 CJ ENM, 티빙과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커넥티드카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티빙의 OTT 콘텐츠를 탑재하기 위한 개발에 협력하고, 플랫폼의 서비스 운영과 유지보수를 지원할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드카 OTT 서비스 탑재 위한 플랫폼 구축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차량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강화를 위해 문화 콘텐츠 기업들과 손을 맞잡았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6일 CJ ENM, 티빙과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은 OTT 서비스 탑재를 위한 플랫폼 구축과 운영관리, OTT 콘텐츠 서비스 제공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커넥티드카만의 차별화된 OTT 콘텐츠 제공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현대차그룹, CJ ENM·티빙과 차량용 OTT 콘텐츠 제휴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현대차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우선 현대차그룹은 커넥티드카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티빙의 OTT 콘텐츠를 탑재하기 위한 개발에 협력하고, 플랫폼의 서비스 운영과 유지보수를 지원할 방침이다.

영화, 라이브 채널 등 다양한 융복합 OTT 콘텐츠로 더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커넥티드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것이다.

CJ ENM은 OTT 콘텐츠를 제작·공급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한다.

티빙은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카에서 티빙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맞는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카가 고객에게 다양한 OTT 콘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한층 더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 ENM 임상엽 경영지원총괄은 "본격적인 자율주행 시대가 열리면 차량은 단순한 운송 수단이 아닌 움직이는 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했으며, 티빙 이명한 공동대표는 "현대차그룹과 새롭게 시도하는 이번 협업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OTT 서비스 확대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 박근혜 "남 속이는 사람은 나랏일 맡을 수 없다"…누구 겨냥?
☞ 추미애 "누구도 김건희가 유흥업소 종사자라 한 적 없어"
☞ 탤런트 출신 사업가 운영 김치업체, 식품위생법 위반 적발
☞ 가세연, '성상납 의혹' 이준석 검찰 고발…"금품수수 의혹도"
☞ MBC 연기대상 '검은태양' 남궁민…작년 SBS 이어 2년 연속 대상
☞ 5층서 택시 추락한 부산 마트 현장 아수라장…추락영상 공개돼
☞ 졸지에 고아된 ESPN 기자 아들에 美 스포츠계 온정 답지
☞ 낯선 소에 울음 터뜨린 여동생…6살 오빠의 한판 승부
☞ 수원∼일산 택시비 '먹튀' 여성 2명 잡혔다
☞ 美 동물원서 호랑이 우리에 팔 넣었다가 공격받아 중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