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안드로이드 TV용 공식 앱 론칭 "술도녀, 큰 화면으로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이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론칭했다.
티빙(대표 양지을, 이명한)은 기존 뷰잉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론칭하며 최신 안드로이드 TV OS를 지원하는 모든 TV환경에서 티빙 앱을 설치할 수 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티빙이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론칭했다.
티빙(대표 양지을, 이명한)은 기존 뷰잉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론칭하며 최신 안드로이드 TV OS를 지원하는 모든 TV환경에서 티빙 앱을 설치할 수 있다고 28일 발표했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은 안드로이드 TV OS 8.0이상이 설치된 TV나 셋톱박스,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 등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뷰잉에 설치된 티빙 앱은 최신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을 설치한 이용자는 '술꾼도시여자들' '유미의 세포들' '환승연애' '신비아파트 특별판' 등 티빙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스우파 콘서트'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 '분데스리가' 등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티빙은 안드로이드 TV용 앱 론칭에 맞춰, TV 시청에 최적화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로그인 화면 개선으로 사용성을 대폭 향상하고, 고화질 지원 단말을 통한 앱 이용시 4K까지 지원하는 등 초고화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선경 티빙 안드로이드TV PM은 "오리지널 및 스포츠, 콘서트, 뮤지컬 등 티빙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고품격 라이브러리를 안드로이드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공식 앱을 론칭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안드로이드TV에 더욱 높은 수준의 고품질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토크쇼] ③ 티빙 "K-콘텐츠+K-OTT 해외서도 승산 있다"
- "더 밝고 끊김없이 본다"…티빙, HDR+10·재생품질 향상
- 민주당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안하면 책임 물을 것"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
- 국힘, 반성문 한 장 없이 '남 탓'…'비대위'도 도로 '친윤'
- [12월 4주 분양동향] '곤지암역센트럴아이파크' 등 7641가구 분양
- 금융연 "일반 주주가 기업에 문제 제기할 절차 필요"
- 금융연 "주가만 올리는 은행 밸류업 문제 있다"
- 보험연 "사적연금 세제 혜택 늘려 가입 늘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