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1월에 1200억 장전! 단 '이 선수' 팔아야 사용 가능

한동훈 2021. 12. 23.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스쿼드 보강을 위해 7560만파운드(약 1200억원)를 준비했다.

'마르카'는 22일(한국시각) '랄프 랑닉 감독은 맨유를 위해 1월 이적시장에서 7560만파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의 라인업에 자신의 스타일을 추가하려고 할 것이다. 다만 7560만파운드는 앞으로 필요하지 않은 초과 선수를 판매하는 조건에서만 제공된다'고 보도했다.

마르카는 '이번 1월에 맨유를 떠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는 누구인가? 린가드와 마샬이 간다'고 짚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랄프 랑닉 감독.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스쿼드 보강을 위해 7560만파운드(약 1200억원)를 준비했다. 하지만 무조건 사용 확정이 아니다. 특정 선수 매각에 성공했을 경우에만 쓸 수 있다.

'마르카'는 22일(한국시각) '랄프 랑닉 감독은 맨유를 위해 1월 이적시장에서 7560만파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의 라인업에 자신의 스타일을 추가하려고 할 것이다. 다만 7560만파운드는 앞으로 필요하지 않은 초과 선수를 판매하는 조건에서만 제공된다'고 보도했다.

선수 영입에 화끈하게 돈을 쓰겠지만 페이롤을 고려해 낭비는 하지 않겠다는 의도다.

맨유가 내보내기로 내정한 선수는 제시 린가드와 안토니 마샬이다. 이 둘은 꾸준히 이적설에 시달리고 있다. 마르카는 '이번 1월에 맨유를 떠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는 누구인가? 린가드와 마샬이 간다'고 짚었다. 영국 '미러' 역시 린가드와 마샬을 포함해 필 존스까지 이적 리스트에 올랐다고 전했다. 미러에 따르면 랑닉 감독은 린가드와 마샬에 대해서는 이미 마음을 굳혔다.

린가드는 지난 시즌 웨스트햄으로 임대를 떠났다. 맹활약을 펼치며 맨유에서 주전 확보가 기대됐다. 하지만 맨유가 이번 시즌을 앞두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제이든 산초 등을 영입해 린가드의 자리는 여전히 없었다.

마샬 역시 이적을 원한다. 미러는 '마샬의 에이전트가 이미 맨유에 떠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고 알렸다.

다만 둘만 내보내서는 부족하다. 마르카는 '랑닉이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한다. 린가드와 마샬은 랑닉이 결정할 수 있는 확실한 두 명이지만 누가 더 나가야 하는지 물음표가 많다'고 지적했다.

마르카는 딘 헨더슨과 폴 포그바를 처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헨더슨은 주전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에 밀려 출전 시간 확보가 어렵다. 포그바는 오는 여름 계약이 끝나기 때문에 이적료를 챙기려면 이번에 팔아야 한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장미화 “남편 사업 실패→곗돈 들고 튄 가수 때문에 100억 빚 갚아”
연기파 배우, 제자들과 잠자리 인정 “문제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김종국♥송지효, 결혼하나..하하 “아침 식사만 찍어도 초대박” 가상 부부 제안
정호연, 美매체도 주목한 깡 마른 몸…“건강 걱정될 정도”
'♥10세 연하' 한예슬 “결혼식은 피곤, 영혼 탈탈 털린 듯”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