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악재' 리버풀, 레스터와 EFL컵 4강행 놓고 격돌

양승현 기자 2021. 12. 22. 1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버풀이 레스터 시티와 잉글랜드 리그컵(EFL) 8강전을 치른다.

리버풀은 오는 23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레스터를 상대로 2021-22시즌 EFL컵 8강전을 펼친다.

리버풀과 레스터는 다수의 주축 선수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선 판정이라는 악재를 만났다.

레스터는 리그에서 9위(승점 22점)를 달리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은 오는 23일 오전 4시45분(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8강전을 펼친다. 사진은 지난 2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레스터전에서 득점 후 자축하고 있는 리버풀 선수(왼쪽)들. /사진= 로이터
리버풀이 레스터 시티와 잉글랜드 리그컵(EFL) 8강전을 치른다.

리버풀은 오는 23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레스터를 상대로 2021-22시즌 EFL컵 8강전을 펼친다.

리버풀과 레스터는 다수의 주축 선수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선 판정이라는 악재를 만났다. 리버풀은 핵심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부터 티아고 알칸타라, 커티스 존스, 파비뉴 등이 코로나19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앤디 로버트슨은 최근 토트넘전에서 레드카드를 받아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로버트슨 대신 콘스탄티노스 치미카스가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레스터는 함자 초우두리, 켈레치 이헤아나초, 아데몰라 루크먼, 아요세 페레스 등이 빠졌다. 다만 레스터는 최근 이헤아나초와 페레스가 코로나19에 회복됐고 이번 경기에 나설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이밖에 웨슬리 포파나, 제임스 저스틴, 찰라르 쇠윈쥐 등은 부상으로 경기에 뛸 수가 없다.

리버풀은 분위기가 좋다. 리버풀은 지난달 21일부터 9경기 무패행진(8승1무)을 이어 오고 있다. 8연승을 달리던 리버풀은 지난 20일 토트넘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리버풀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현재 2위(승점 41점)를 달리고 있다. 레스터와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도 3승1무1패를 기록해 우위를 점하고 있다.

반면 레스터는 분위기가 좋진 않다. 레스터는 최근 치른 9번의 공식 경기에서 3승3무3패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6일 전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애스턴 빌라에 1-2로 패했다. 하지만 레스터는 지난 12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반등에 성공했다. 레스터는 리그에서 9위(승점 22점)를 달리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다 가려지지 않아요"… 은퇴한 치어리더 '아찔'
"어마어마한 볼륨감"… '서정희 딸' 서동주, 대박 몸매
박세리 이혼설 해명… 연관검색어에 왜?
"좋은 선수 아닌 최고의 선수"… 콘테, 손흥민 극찬
'랑그레, 손흥민 동료 되나?'… 토트넘 이적 추진 예정
정연, 공연 불참… 살 찐 이유 "안타까워"
"사랑한다고"… 손담비, ♥이규혁에게 받았나
손나은, 은근 볼륨감! 우아한 오프숄더 드레스룩
호날두도 홀며들었나?… "홀란드, 최고의 선수"
'6년 만에 총연봉 나락으로'… MLB, 재정 타격 입었다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