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의 새 감독은 '前 독일' 요아힘 뢰브?

윤진만 2021. 12. 22.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 소속팀 페네르바체가 요아힘 뢰브 전 독일 대표팀 감독을 새 사령탑으로 선임하길 바란다고 터키 매체가 전했다.

22일 터키 'fotoMac' 등은 일제히 페네르바체 수뇌부가 경질된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 후임으로 뢰브 감독으로 점찍었다고 보도했다.

뢰브 감독은 터키축구협회가 케난 코차크 터키 대표팀 코치를 내주길 원치 않으면서 슬라벤 빌리치 베이징궈안 감독과 함께 떠오른 이름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8 러시아월드컵 한국과 독일의 조별예선 3차전이 27일 오후(한국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렸다. 한국이 2-0의 승리를 거뒀다. 뢰브 감독이 초조해하고 있다. 카잔(러시아)=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8.06.27/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김민재 소속팀 페네르바체가 요아힘 뢰브 전 독일 대표팀 감독을 새 사령탑으로 선임하길 바란다고 터키 매체가 전했다.

22일 터키 'fotoMac' 등은 일제히 페네르바체 수뇌부가 경질된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 후임으로 뢰브 감독으로 점찍었다고 보도했다.

뢰브 감독은 터키축구협회가 케난 코차크 터키 대표팀 코치를 내주길 원치 않으면서 슬라벤 빌리치 베이징궈안 감독과 함께 떠오른 이름이다.

뢰브 감독은 지난여름 유로2020 본선을 끝마친 뒤 독일 대표팀에서 물러났다.

관건은 선임시기다. 터키 대표 출신 세르핫 아킨은 뢰브 감독이 최근 '여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시즌 도중 부임보단 새 시즌을 앞둔 시점에 팀을 맡길 선호한다는 것이다.

'fotoMac'은 "페네르바체의 계획은 가능한 한 빨리 뢰브 감독과 악수하는 것이다. 뢰브 감독이 내년 여름이 돼야 제안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한 점을 비춰 현재는 대행을 찾고 있다. 전직 감독인 이스마일 카르탈이 그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카르탈 감독은 페네르바체에서 10년간 뛴 레전드로, 1990년대부터 페네르바체 유스팀 감독, 1군 수석코치 등을 지냈다. 2014~2015시즌 1군을 맡아 2014년 터키 슈퍼컵 우승을 이끌었다. 지난시즌 코냐스포르를 이끌었다.

또 다른 후보는 빌리치 감독이다. 빌리치 감독은 올해 베이징 지휘봉을 잡아 김민재가 여름 페네르바체로 이적하기 전까지 함께 호흡한 인연이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씨스타 출신 보라, 수녀된 근황
'30억·37년 아파트' 서현진, 신축 아파트 브런치에 탄성 “으아~”
김종국♥송지효, 결혼하나..하하 “아침 식사만 찍어도 초대박” 가상 부부 제안
'♥10세 연하' 한예슬 “결혼식은 피곤, 영혼 탈탈 털린 듯”
톱 여배우 “쉬면서 성관계 많이 했다” 화끈 입담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