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2021년 품질 사고 0건'.."온라인 품질사고 예방교육 정례화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토아는 올 한해, 품질 사고 0건을 기록하며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으로 도약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올해 1월부터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온라인 품질사고 예방교육'을 정례화하며 품질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SK스토아는 올해 1월부터 '상품 품질 향상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매달 온라인 품질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스토아는 올 한해, 품질 사고 0건을 기록하며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으로 도약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올해 1월부터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온라인 품질사고 예방교육'을 정례화하며 품질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SK스토아는 올해 1월부터 '상품 품질 향상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매달 온라인 품질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해 왔다. '2021년 식품 안전관리지침' 교육을 시작으로 '섬유, 가죽 제품·생활 화학제품·수입상품·기능성 의류, 잡화' 등 상품별 안전관리와 제도 및 법령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당초 협력사와 상품기획자(MD)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집합 교육을 진행하고자 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동영상으로 교육 방식을 변경했다. 교육 당일, 참석이 불가능하더라도 사내 그룹웨어와 협력사 시스템에서 수시로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성을 높였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분기별로 ESG 관련 교육도 진행했다. 지난 2월에는 '환경성 표시 광고 관리제도', 6월에는 '자원재활용법', 9월에는 '환경성 포장재 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이번 달에도 '제품 포장 규칙'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을 진행하여 품질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공감대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스토아는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인 이프랜드에 'SK스토아 QA Room'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구성원뿐만 아니라 협력사도 자유롭게 품질 관련 교육을 수강하고, QA(품질관리) 관련 기준이나 절차 등에 대해서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네이도에 욕조통과 함께 붕 날아간 아기 두 명, 기적의 생존
- 미성년 동성과 성관계 위해 아파트 출입한 남성…대법 "주거침입 아냐"
- "서울에 집 있고 월급도 400만원 넘는데 장가가기 힘드네요"…이유 들어보니
- `여직원과 성관계` 맥도날드 전 CEO 최후…"퇴직금 1200억원 반납"
- "집주인이 석달 뒤 방 빼라네요" 궁지 몰린 세입자가 선택한 반전 결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