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인증 대신 접종 완료 스티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일 서울 성동구 옥수동주민센터를 찾은 어르신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 스티커를 신분증에 부착받은 뒤 들어보이고 있다.
방역패스(백신접종·음성확인서) 시행 후 이틀간 QR코드 전자증명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전자 인증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들이 접종 완료 스티커를 찾는 사례가 늘어났다.
예방접종 스티커는 COOV 앱 등을 대신할 수 있는 증명서로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신분증 뒷면에 접종 라벨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16일 서울 성동구 옥수동주민센터를 찾은 어르신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 스티커를 신분증에 부착받은 뒤 들어보이고 있다. 방역패스(백신접종·음성확인서) 시행 후 이틀간 QR코드 전자증명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전자 인증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들이 접종 완료 스티커를 찾는 사례가 늘어났다. 예방접종 스티커는 COOV 앱 등을 대신할 수 있는 증명서로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신분증 뒷면에 접종 라벨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다. 2021.12.16/뉴스1
coinlock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진호에 5억 빌려준 연예인 있어…불법도박 하는 줄 모르고 선뜻 건넸다"
- '이동건과 이혼' 조윤희 "연하남과 로맨스 하고 있다" 깜짝 발언
- "양다리 전남친, 이별 후 '성 파트너' 제안…다시 만나고파 받을까 고민"
- 이혼 전문 스타 변호사, 재판 이길 때마다 이혼녀 꼬셔 밀회…"기러기니 이해 좀"
- 김병만 "뉴질랜드 45만평에 병만랜드…빌 게이츠보다 별장 많아"
- 이상아 "두 번째 남편, 축의금 다 뺏어갔다" 고백
- 박해미 "빚 15억, 그 사건 이후 생긴 것…아들과 나눠 갚는 중"
- 몰래 바람피운 사실혼 관계 교회 오빠, 헤어지자 제 아파트 나누자네요
- 아파트 출입구 앞 매트 깔고 골프연습…"1시간 동안 아무도 안 말리더라"[영상]
- 김병만 "뉴질랜드 45만평에 병만랜드…빌 게이츠보다 별장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