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웹보드 게임 사행화 방지 노력 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올바른 게임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이어나가고 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고스톱, 포커류 게임에 대해 이용자들이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꾸준히 시스템을 개선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 차단, 무료 재화 랜덤 매칭 적용 등 선제적 조치 도입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 통해 건전한 웹보드게임 환경 만들기 앞장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올바른 게임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이어나가고 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고스톱, 포커류 게임에 대해 이용자들이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꾸준히 시스템을 개선해왔다.
지난 2019년에는 불법 이용자와 불법 환전 근절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업계 최초로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을 제거한 바 있다. 이는 이용자 간 쪽지 발송, 채팅, 방 만들기 시 수동 방제 입력, 신규 프로필 이미지 업로드 등 게임머니 불법 환전 광고 수단으로 악용될 여지가 있는 기능을 모두 제거한 것이다. 이후 게임내 불법환전 광고를 모두 차단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여기에 지난 해 웹보드 게임의 규제가 완화됐으나, 사행화 우려 해소를 위해 자체 규제안을 마련, 함께 시행에 들어갔다. 이용자 스스로 일일 손실 한도를 설정하는 것은 물론, 본인이 정한 손실 한도를 초과할 경우 6시간 동안 게임 접속을 제한하고 있다. 무료 재화 채널에서 일명 짜고 치기 등의 부정이용 가능성을 원천차단하기 위해 랜덤 매칭 적용, 1:1 플레이 금지 등은 규제 사항이 아님에도 네오위즈가 선제적으로 적용한 사례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불법 환전의 또 다른 채널로 부각되고 있는 인터넷 개인 방송 차단에도 나섰다. 개인 방송을 통한 부정 이용자들의 유입과 허위 내용 차단을 위한 것으로 저작권 신고를 통해 유튜브 내 14개 주요 채널에서 164개의 동영상을 삭제 처리하는 한편 추가 방송 금지 조치를 내렸다.
여기에 AI(인공지능)를 이용해 게임 플레이 패턴 분석 및 예측하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부정 행위를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비정상 이용자로 판단될 경우 이용자 제재를 비롯 수사의뢰를 요청하는 등 불법 이용자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대다수의 건전한 게임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하는 한편, 부정 이용자들을 차단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건전한 게임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성렬 기자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5일 만에 일상회복 '멈춤'…18일부터 전국 4인 모임·식당 밤 9시까지
- [뉴스줌인]티맥스소프트, 스카이레이크 날개 다나
- 유망 소부장 기업, 내년 '특례 상장' 줄 잇는다
- 전력도매가격 급등...전기요금 인상 불가피
- 김부겸 총리 "휴먼 뉴딜로 4차산업혁명시대 기술격차 해소·인력양성 강화"
- 오포 이어 화웨이까지…中 업체 '갤럭시Z' 따라하기
- 학부모 단체, 경기도교육청의 뽑기식 공기순환기 사업 '반대'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스포츠 직업 체험 확대
- ETRI, 280㎞ 밖에서 스마트공장 원격제어 기술 구현...왕복 통신에 '100분의 1초'
- 요기요보다 먼저 우주로 배달 간 '우버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