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보조금·혜택 '정부24'에서 조회..'보조금24' 2단계 서비스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부터 거주지역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혜택을 '정부24(www.gov.kr)' 누리집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16일) 서울 종로구 푸르메 장애인복지관에서 '보조금24' 2단계 개통식을 열고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등 6,774항목에 대한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앞서 행정안전부는 4월 '보조금24' 1단계 서비스를 개통해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1,072개 보조금과 혜택 등에 대한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거주지역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혜택을 ‘정부24(www.gov.kr)’ 누리집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16일) 서울 종로구 푸르메 장애인복지관에서 ‘보조금24’ 2단계 개통식을 열고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등 6,774항목에 대한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앞서 행정안전부는 4월 ‘보조금24’ 1단계 서비스를 개통해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1,072개 보조금과 혜택 등에 대한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보조금24’ 2단계 서비스 개통에 따라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 혜택은 모두 7,846개 항목으로 늘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그동안 동거가족 가운데 만 14살 미만의 자녀의 혜택만 확인 가능했지만 본인 동의가 있으면 동일 세대 내의 모든 가족 구성원의 혜택도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행정안전부는 내년 도입 예정인 3단계 사업에서는 공공기관과 교육청 등으로 정보 제공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박희봉 기자 (thankyo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모레부터 전국 사적모임 4인·식당 카페 밤 9시 제한
- 이재명 ‘아들 도박’ 사과…‘허위 경력’ 김건희 사과
- [팩트체크K] 코로나19 검사용 면봉에 발암 물질이 들어 있다?
- [여심야심] 세금 깎아 주면 집 팔까?
- “확진되더라도 제발 투석 좀” 입원 대기에 애타는 신장병 환자들
- “40일간 코로나19 지역감염 1명”…타이완 장관이 말하는 ‘소통의 힘’
- 지진에 천연기념물 수월봉 해안절벽도 무너져
- “MT 한번 못 가고 졸업”…비운의 전문대학생들
- 미얀마 군부에 체포된 사진기자 사망…“언론인 53명 수감중”
- [톡톡 지구촌] 설전에서 실전으로?…브라질 시장-전직 시의원의 격투기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