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 등장

임영택 2021. 12. 14. 1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이클립스’와 새로운 시스템 ‘기억 각인’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클립스’는 ‘노바’의 각성 클래스다. 일그러진 여신의 힘이 담긴 무기 ‘스팅’을 활용한다. 스팅은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길고 뾰족한 ‘검’과 낫의 형태인 ‘고리’로 변형된다. 펜싱처럼 빠른 패턴의 찌르기 위주 공격과 고리를 활용한 넓게 베는 공격 기술로 적을 몰아붙일 수 있다.

특히 기술을 사용하면 ‘별의 숨결’이라는 특수 자원을 얻으며 이를 모두 모았을 때 이클립스의 모든 기술이 강화돼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기억 각인’은 장비에 각종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검은사막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영웅들의 기억이 담긴 아이템을 획득해 회피시 공격력 또는 방어력 증가, 생명력 회복제 사용시 체력 회복, 타격시 적에게 즉시 고정 피해, 피격시 적의 공격력 감소 등 이용자 스타일에 맞춰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기억’ 아이템은 지역별로 획득할 수 있는 종류가 다른 것도 특징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12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용자 간담회 ‘칼페온 연회’도 개최했다. 신규 지역 ‘드리간’, 전쟁 콘텐츠 개편 등의 업데이트 방향 발표를 진행했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T7 장비 시스템 도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T7 장비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7티어 장비 등급을 신설하고 T7 장비 시리즈로 ‘스위프트 렐릭’을 추가했다. T7 장비는 1에서 3소켓까지 잠재옵션을 개방할 때마다 추가적인 능력치 상승이 적용된다. 기존 T6 장비에 크레딧, 정예 장비 소재, 부위별 재료를 소모하면 T7으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T7 장비 제작과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소재는 파밍 콘텐츠 ‘강철의 유적’, ‘저항의 흔적’, ‘악몽의 종적’에서 획득할 수 있다. T7 장비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T7 장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각종 재화를 출근체크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외 장비 인벤토리 확장 및 UI 개편, 장비 검색을 위한 필터 기능 개선 등 각종 편의성을 개선했다.

신규 사원으로 ‘야마타노오로치’도 선보인다. ‘야마타노오로치’는 SSR 등급 레인저 사원으로 최근 공개된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에서 주요 악역으로 등장한다. 분신과 함께 폭풍을 일으켜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히는 궁극기를 갖는다.

이밖에 기존에 추가된 재무장 유닛 ‘익스퍼트 머셔너리 유미나’의 일러스트와 인게임 모델을 개선하고 ‘나나하라 치후유’, ‘에리어스 에스퀘데’, ‘피오네 로웰’의 새로운 스킨을 출시했다.

◆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크리스마스 기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 크리스마스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캐릭터 성장 콘텐츠 ‘고대의 시련’의 6단계부터 10단계까지를 추가해 해금 시 각 캐릭터에 맞는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메인 스토리 1부 10장 이후의 에피소드를 담은 막간 스토리도 개방했다. 12월 18일까지 메인 퀘스트 ‘노멀(NORMAL)’을 완료하면 아이템 획득량을 2배로 높인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먹보 산타 미아(3성)’를 제공하며 뽑기에서는 ‘비밀의 크리스마스 다크니스(4성)’, ‘오늘 밤은 크리스마스 위즈(4성)’, ‘산타로 변신 아이리스(3성)’ 등 크리스마스 컨셉트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12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암흑룡의 보옥’, ‘진홍룡의 보옥’, ‘비취룡의 보옥’, ‘고양이 귀 석판’ 등도 선물한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슈퍼센트, 아이언소스와 하이퍼캐주얼 확장 위한 파트너십

111퍼센트(대표 김강안)는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아이언소스와 국내 하이퍼캐주얼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국내 최초로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글로벌 앱 수익화 플랫폼 기업 아이언소스가 국내 게임 개발사와 협력하는 첫 사례다.

이를 통해 슈퍼센트는 ▲아이언소스의 모바일 광고 UA 네트워크 ▲광고 수익화 플랫폼 사용 관련 추가 베네핏 ▲아이언소스 플랫폼 내 루나 랩스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플랫폼 무료 서비스 ▲아이언소스의 글로벌 탑 하이퍼캐주얼 퍼블리싱 솔루션인 슈퍼소닉의 비즈니스 노하우 컨설팅 등 하이퍼캐주얼 게임 비즈니스의 핵심인 광고 전략 전반에 걸쳐 전폭적 지원을 받게 된다.

아이언소스는 글로벌 앱 비즈니스플랫폼 기업으로 이용자 확보, 광고 분석 및 수익화 등 게임의 성장 주기에 맞게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앱 개발자들은 포괄적인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통해 앱을 성공적이고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앱 성장과 이용자 참여, 콘텐츠 수익화, 비즈니스 성과 분석 및 최적화 등 종합적인 성장을 이끌어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일반 모바일 게임과 달리 광고 매출 비중이 95%로 SSP(Supply-Side Platform) 네트워크 광고 노출 관리를 통한 매출 극대화가 관건이다”며 “슈퍼센트의 하이퍼캐주얼 게임 비즈니스의 탄탄한 전문성과 아이언소스의 정교한 앱 수익화 전략 및 강력한 플랫폼이 만나 괄목할 만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