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로나19 검사..오늘 공식 일정 모두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주말 대구 경북 순회 일정 중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코로나19 검사를 받습니다.
대구 경북 지역 순회를 마친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오늘 코로나19 검사를 받습니다.
이 후보 측은 "일반인과 똑같은 자격으로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기다린다"며 "시간이 걸려 일정이 모두 취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주말 대구 경북 순회 일정 중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코로나19 검사를 받습니다. 검사 결과를 기다려야 해서 오늘(14일) 공식 일정은 모두 취소했습니다.
고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대구 경북 지역 순회를 마친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오늘 코로나19 검사를 받습니다.
지난 10일 경북 칠곡 다부동 전적기념관을 방문한 자리에 동석한 당 관계자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같은 장소에 있던 이 후보도 검사를 받게 된 겁니다.
민주당은 당시 이 후보가 해당 관계자와 1m 거리에서 인사만 나눴을 뿐 직접 접촉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오후에 예정된 현대경제연구원 방문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었는데, 결국 취소했습니다.
예정된 부스터샷 접종 일정도 미뤄졌습니다.
이 후보 측은 "일반인과 똑같은 자격으로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기다린다"며 "시간이 걸려 일정이 모두 취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지난 나흘간의 TK 일정에서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 되겠다'고 공언하며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어제) : 주가조작 사범들 철저하게 응징하고, 주가지수 5천 시대를 제가 열어가겠습니다.]
어제 오후에는 포스텍을 방문한 자리에서 노태우 정부 때 민정당 대표를 지낸 고 박태준 전 포스코 명예회장의 산업화 업적을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평가부터 부동산 세제공약까지 이 후보의 우클릭 행보가 두드러졌다는 평이 많은데 이 후보 측은 '유연성'을 보여줬다고 설명했습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싱어게인2' 김현성, 성대결절 딛고 감동의 무대…규현은 '오열'
- 마이크로닷, 부모 추방 후 근황…“베트남서 프로듀서로 변신”
- 엄마 머리카락 한 올 때문에 발가락 잘릴 뻔한 아기
- 감방 동료에게 14명 보복 청부살인 의뢰한 한국인 미국서 기소
- “명인의 국산 참기름” 속여 16억 벌었는데, 리콜 'NO'
- 타임 '올해의 인물'에 일론 머스크…“최악의 억만장자” 비판도
- “사진과 너무 다른데”…비싼 호텔 케이크, 실물은 '복불복'?
- 이산가족 “비대면 만남 좋다”…소개팅도?
- 김건희, 허위 경력 의혹에 “돋보이려 욕심, 그것도 죄라면 죄”
- '동상이몽2' 김무열♥윤승아, '새벽 첫 만남→에펠탑 프러포즈' 웨딩 스토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