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TCC스틸, 삼성 자율주행 상표 등록..원형배터리 2배 확대 원통형 캔 독점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이 인도에서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상표 등록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SDI의 원통형 배터리 비중 확대 가능성에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도 IT매체 테크겐지는 13일(현지시간) 삼성이 전기차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하며 삼성물산의 사업 신청 여부를 밝혔다.
삼성물산은 최근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구리, 코발트, 니켈 등 주요 광물의 트레이딩 사업에 힘을 싣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물산이 인도에서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상표 등록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SDI의 원통형 배터리 비중 확대 가능성에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다.
14일 오전 10시 5분 현재 TCC스틸은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날보다 4.82% 오른 73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도 IT매체 테크겐지는 13일(현지시간) 삼성이 전기차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하며 삼성물산의 사업 신청 여부를 밝혔다.
제품 소개에서 커넥티드 차량이 언급되며 관심을 모으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물산은 최근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구리, 코발트, 니켈 등 주요 광물의 트레이딩 사업에 힘을 싣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CC스틸은 2차전지 원통형 캔 소재를 생산해 상신이디피에 공급하고 있으며 완성된 배터리는 삼성SDI, LG화학 등에 납품된다.
#삼성 #자율주행 #삼성물산 #커넥티드카 #TCC스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틴 발라드 황제' 이글레시아스, 성범죄 의혹 피소…스페인 국민가수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女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장윤정 "방송국에서 괴한한테 습격당해 '살려달라'고…임성훈이 제압"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강은비, 임신 21주차 유산 오열 "아들 못지켜"
- '용형4' "여자친구 죽이고 묻었다" 술취한 친구 고백에 수사 시작
- 현주엽, '만신창이' 된 근황…"40kg 빠지고 하루 약 21알"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