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달의 산업기술상]배준호 코스텍시스템 대표 "웨이퍼 이송장비 및 핵심 부품 기술 개발"

류태웅 2021. 12. 13.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준호 코스텍시스템 대표(사진)는 반도체 제조 공정용 웨이퍼 이송장비 및 핵심 부품 기술을 개발했다.

이 가운데 진공챔버에서 이동 가능한 쿼드 암(Quad Arm) 진공 로봇 및 리니어 트랙 기술은 원가를 절감하면서도 생산성을 약 20% 높이는 혁신 기술로 평가됐다.

또 장비프론트엔드모듈(EFEM) 및 로드포트모듈(LPM)에서 질소(N2) 퍼지 재생 순환 기술은 반도체 웨이퍼상 산화 방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준호 코스텍시스템 대표.[ 사진= 코스텍시스템 제공]

배준호 코스텍시스템 대표(사진)는 반도체 제조 공정용 웨이퍼 이송장비 및 핵심 부품 기술을 개발했다.

이 가운데 진공챔버에서 이동 가능한 쿼드 암(Quad Arm) 진공 로봇 및 리니어 트랙 기술은 원가를 절감하면서도 생산성을 약 20% 높이는 혁신 기술로 평가됐다. 복층 로드락 챔버의 정전기 제거 기술은 로드락 챔버의 공간 축소와 공기 흐름을 짧게 함으로써 펌핑 및 벤팅 속도를 줄여 생산성을 높였다. 또 장비프론트엔드모듈(EFEM) 및 로드포트모듈(LPM)에서 질소(N2) 퍼지 재생 순환 기술은 반도체 웨이퍼상 산화 방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