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게임 '프로젝트 SA',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합류

양진원 기자 2021. 12. 13. 1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라이트컨이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 SA'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합류한다고 13일 밝혔다.

위메이드맥스 자회사 라이트컨은 위믹스 플랫폼 등록이 예정된 'ROS(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라이트컨이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 SA'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등록한다고 13일 전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라이트컨이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 SA'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합류한다고 13일 밝혔다. 위메이드맥스 자회사 라이트컨은 위믹스 플랫폼 등록이 예정된 'ROS(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다.

프로젝트 SA는 수집형 RPG(역살수행게임)와 TCG(트레이딩 카드게임)이 결합된 블록체인 게임이다. 고품질 일러스트 기반 미소녀 캐릭터를 모아 PvP(이용자간 대전)를 즐기고 이를 통해 토큰을 획득하는 플레이투언(P2E·돈 버는 게임)이다. 모든 캐릭터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이용자간 거래가 가능하고 합성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도 만들 수 있다.

라이트컨은 "프로젝트 SA는 곧 선보일 ROS에 이은 라이트컨의 두 번째 블록체인 게임으로 수집형 RPG와 TCG가 결합돼 색다른 방식으로 위믹스의 블록체인 이코노미가 적용된 '플레이앤언(P&E)'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더욱 많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웰메이드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획득하는 P&E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할 방침이다.

[머니S 주요뉴스]
"아슬아슬 어깨라인"… 카리나, 흘러내릴 듯해
'귀염뽀짝' 사랑스러운 혜리… "두근두근"
"일부러 화장 그렇게 했어?"… 노제, 로봇인줄
"이 케미 어쩔"… 한효주·박형식 '심쿵' 커플샷
'레드' 수영 vs '블랙' 티파니… 섹시함 승자는?
다시 한번 불패신화?… 예사롭지 않은 ‘사극’ 열풍
참석 안해도 대상은 BTS… MAMA 수상자 명단
"누가 찍어줬나"… 아이린, 호텔서 가운 입고 포즈
가슴골 드러낸 산타걸 오또맘… “내가 하면 야해?”
"아유 예뻐"… 정형돈♥한유라 쌍둥이 딸 공개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