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취향상점, 신보 발매 앞두고 펀딩 오픈..독특 콘셉트 '관심'

손진아 2021. 12. 13. 13: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취향상점이 신보 'Blue Christmas (가제)'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취향상점은 이달 말 신보 'Blue Christmas (가제)' 발매를 위해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했다.

취향상점의 신보 발매를 위한 펀딩 프로젝트는 팀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밴드 취향상점이 신보 'Blue Christmas (가제)'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취향상점은 이달 말 신보 'Blue Christmas (가제)' 발매를 위해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했다. 이번 'Blue Christmas (가제)'는 트렌디한 재즈풍의 곡. 취향상점은 "타이틀곡과 inst 버전을 수록한 싱글앨범으로 대중을 찾을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취향상점의 신보 발매를 위한 펀딩 프로젝트는 팀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는 바로 두 가지 콘셉트의 리워드다. '모두의 취향을 담는다'는 취향상점의 포부에 따라 리워드 또한 상반된 '데이(Day) 버전', '나이트(Night) 버전'으로 선보인 것.

밴드 취향상점이 신보 "Blue Christmas (가제)"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오직 텀블벅 프로젝트에서만 구매 가능한 사인 CD를 구성품으로 넣어 특별함을 더했다. 이에 텀블벅 측에서는 해당 프로젝트를 '에디터픽'으로 선정, 오픈 이전부터 리스너들의 기대감이 고조됐다.

취향상점의 리더 강정혜는 이번 펀딩을 통해 "넓고 넓은 대중음악 시장 속 좁디좁은 인디 음악 생태계의 아직은 자그마한 점 같은 존재인 저희지만, 언젠가는 그 점 속에 멋진 우주를 담을 수 있도록 계속 열심히 노력하고 지치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취향상점은 도제현(보컬), 송남수(기타), 주지호(베이스), 강정혜(드럼)로 이뤄진 인디밴드다. 이들은 '2020 올스타 뮤지션 페스티벌' 본선 진출, '2020 서교레코드 오픈 유어 마이크' 선정, '네이버 뮤지션 리그 2020 오픈 스튜디오' 선정, '2021 인디스땅스' TOP 20 진출, '카카오TV 히든:더 퍼포먼스' 출연, '2021 신 가객대첩 우수상 수상'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