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팀 차붐 K리그 투어 시작..한국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홍의택 2021. 12. 12. 1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년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꿈을 지원하는 제5회 '팀 차붐 K리그 투어'가 오는 12월 11일부터 12월 19일까지 K리그 최고 유소년 팀들인 포항 스틸러스 U15, 부산 아이파크 U15, 전북 현대U15, FC서울 U15와 친선경기를 갖고 한국 축구 레전드들이 참석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예정이다.

이렇게 소집된 제5회 '팀 차붐 K리그 투어' 팀은 승패를 떠나 K리그 구단들의 시스템을 견학하고, 그 안에서 성장한 친구들과 함께 축구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그간의 노력을 격려받을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홍의택 기자 = 2021년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꿈을 지원하는 제5회 ‘팀 차붐 K리그 투어’가 오는 12월 11일부터 12월 19일까지 K리그 최고 유소년 팀들인 포항 스틸러스 U15, 부산 아이파크 U15, 전북 현대U15, FC서울 U15와 친선경기를 갖고 한국 축구 레전드들이 참석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예정이다.

‘팀 차붐 K리그 투어’ 팀은 12월 11일 오전 10시에 경주에서 소집하여 경북 강구초 김성욱 감독 아래 첫 훈련을 가졌고 이서준 (서울 오산중) 주장, 이태인 (경북 포철중) 부주장으로 선정되었다. 아이들은 전국에서 모인 친구들과 함께 한 팀에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제33회 ‘차범근 축구상’ 수상자들로 구성된 16명의 선수들 중 ‘KFA 골든에이지’ 소집 시기와 겹치는 선수들이 있어, (사)팀 차붐은 8명의 선수들을 추가 발탁하여 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추가 발탁은 제33회 ‘차범근 축구상’ 최종 심사 명단에 이름을 올린 아이들을 추슬러 선발하였다. 이렇게 소집된 제5회 ‘팀 차붐 K리그 투어’ 팀은 승패를 떠나 K리그 구단들의 시스템을 견학하고, 그 안에서 성장한 친구들과 함께 축구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그간의 노력을 격려받을 예정이다.

제33회 ‘차범근 축구상’을 수상한 아이들은 독일로 원정을 떠날 계획이었지만,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상황의 악화로 ‘팀 차붐 독일 원정대’ 대신 ‘팀 차붐 K리그 투어’로 행사를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다. ‘팀 차붐 독일 원정대' 사업은 2017년 (사) Team Chaboom이 제정한 유소년 축구 연수 프로젝트이다.

코로나19의 안전 수칙으로 이번 원정대 일정에는 선수단 및 관계자 외에는 동행 및 경기 관람이 불가능하다. 이번에 ‘팀 차붐 K리그 투어’ 행사는 ‘(주) 넥슨’, ‘(주) 카카오’, ‘아디다스 코리아’, ‘코카콜라’, ‘LR 핼스앤뷰티’와 같은 많은 후원사들 함께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게 되었다.

사진 = 팀 차붐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