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행복주택 청약..서울 수서 등 6893가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3일부터 올해 마지막 행복주택 청약이 시작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13~22일 행복주택 6893가구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과 신혼부부 등 청년층을 위한 임대주택이다.
여수역세권 행복주택은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강천 일반산업단지 원주문막 일반산업단지 등에서 일하는 중소기업 노동자를 위한 중소기업 전용 행복주택으로 공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오는 13일부터 올해 마지막 행복주택 청약이 시작된다.
이 중 수원당수 A4블록 행복주택은 신혼부부에 특화된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다.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도서관 등 육아·보육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졌다. 여수역세권 행복주택은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강천 일반산업단지 원주문막 일반산업단지 등에서 일하는 중소기업 노동자를 위한 중소기업 전용 행복주택으로 공급된다.
비수도권에선 7개 단지 1148가구가 입주자를 모집한다. △구미 송정 A1(250가구) △영암 남풍(30가구) △강릉 교동 H-1(180가구) △춘천 후평(212가구) △음성 읍내(56가구) △음성 맹동(300가구) △제주 일도이동(120가구) 등이다. 음성 맹동 행복주택은 충북혁신도시 첨단산업단지 노동자 등을 위한 중소기업 전용 행복주택이다.
행복주택 청약 신청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으로 받는다. 인터넷 취약계층에 한해 현장 접수처도 운영한다. LH 청약센터 등을 이용하면 청약 신청 전 신청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청약 당첨자는 내년 3월 이후 발표한다.
박종화 (bel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교 방문 백신 접종’ 15일부터 시행
- "김건희 얼평한 손혜원, 견적도 안 나온다" 조은산 '비판'
- 바지 내리고.. "초6 딸, 엘리베이터서 남학생에 성추행당해"母 분통
- (영상)이번엔 미용실 먹튀 "염색하고 6천원 내고 도망"
- [누구집]BTS 지민, 한국에서 사는 집은 어디?
- 황교익 "윤석열, 토론 불가능.. 딱 박근혜 수준" 비난
- '최강' 누네스가 무너졌다...페냐, 대이변 연출 UFC 새 챔프 등극
- '내우외환' 베이징동계올림픽…“올림픽 특수도 없어요”[신정은의 중국은 지금]
- 인덕원·세종 3억 ‘뚝’ 강남은 ‘신고가’…양극화 심화하나
- 유한기 사망에 꺼져 가던 특검 불씨 되살아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