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경남에서 희망을 찾다' 온라인 토크콘서트 15∼17일 진행

황봉규 2021. 12. 12. 08: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2021 취·창업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년, 경남에서 희망을 찾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주제별 유명 창업인 특강, 경남에서 취·창업 희망찾기 대담, 온·오프라인 참여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창업 온라인 토크콘서트 포스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2021 취·창업 온라인 토크콘서트 '청년, 경남에서 희망을 찾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사흘간 매일 오후 7시부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약 90분간 진행된다.

경남도 공식유튜브 채널인 '갱남피셜'과 '청년특별도 후레쉬맨'에서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명 창업자들의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경남지역 자원과 특색을 활용한 새로운 성공 가능성을 발견하도록 하려고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주제별 유명 창업인 특강, 경남에서 취·창업 희망찾기 대담, 온·오프라인 참여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인 15일은 오세득 세러데이브런치 대표의 '셰프가 만드는 희망 레시피' 특강과 도내 스타트업 웰피쉬 정여울 대표, 얌테이블 주상현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쇼가 열린다.

둘째 날인 16일에는 넷플릭스 화제작 '지옥'의 원작자인 경남 창원 출신 최규석 작가의 '만화작가가 그려가는 희망이야기' 특강과 수도권 유턴기업인 피플앤스토리 배부순 이사와의 토크쇼가 준비된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경남 통영 출신의 기업가이자 유명 개그맨인 허경환 허닭 대표가 '불안을 희망으로 바꿔나간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어 남해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기업인 완벽한인생 브루어리 정학재 대표와 팜프라 유지황 대표가 지역과 함께 성공할 수 있는 경험을 공유한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온라인토크쇼에서 청년들이 가진 고민을 도내 기업가들과 함께 나누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취·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경험부족으로 고민하는 신규 창업 청년들이 취·창업에 성공해 경남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ong@yna.co.kr

☞ "아들의 꿈, 지키고 싶습니다" 뺑소니로 아들 잃은 아비의 한탄
☞ 입양아 가수 루크 맥퀸 "생모 못 찾았지만 매 순간의 행복 발견"
☞ '성관계 불법촬영' 기업 회장 아들 구속…피해자 수십 명
☞ 개그우먼 신기루, 학폭 의혹에 "마녀사냥당하는 심정"
☞ "돈받고 대신" 하루에 코로나 백신 10회 접종한 남성
☞ "왜 맛없는 닭을 배달해" 치킨집 불 지른 20대
☞ 서귀포서 20대 여성 다이버 선박 스크루에 부딪혀 숨져
☞ '경비행기 세계일주' 19세 여성 한국 들러…"'오겜' 놀라워"
☞ 화물차에 160명 우겨넣었다…멕시코 이주민 참사 충격파 확산
☞ 이번에는 밀착 '젖소 원피스' 여성 캐릭터…우유업계 연이어 논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