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2] 윤석열 "강원도 규제 철폐할 것"..오죽헌 방문

2021. 12. 11. 19: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강원 지역을 찾은 지 이틀째인 윤석열 후보는 오죽헌을 참배한 뒤 속초 항구로 이동해 시민들과 스킨십을 이어갔습니다. 윤 후보는 강원 지역에 대한 정부 규제를 대거 완화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우종환 기자입니다.

【 기자 】 강원도 외손 출신을 강조하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준석 대표, 권성동 사무총장과 함께 강릉 오죽헌을 찾았습니다.

오죽헌에 거주했던 신사임당과 이이 선생을 참배한 뒤 11대조 조상인 윤황 선생이 이이 선생의 제자였다는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속초로 이동한 윤 후보는 많은 인파의 환영을 받으며 어민들을 만났습니다.

▶ 스탠딩 : 우종환 / 기자 - "윤 후보가 방문한 대포항에는 수많은 지지자가 몰려 윤 후보를 응원하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윤 후보는 토지이용과 환경 등 중앙정부 규제들을 철폐하고, 강원도가 자체적으로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제가 차기 정부를 맡게 되면 시범적으로 강원도에 대한 중층 규제를 철폐하고 대통령령을 개정해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즉각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산시장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상인들 도와주세요.) 경기가 진작이 돼서 손님들 많이 오게…이게 보리새우 아닌가? (꽃새우입니다.)"

마지막 일정인 강원지역 번영회 간담회에서는 행사가 20분 만에 끝나자 일부 번영회장들이 현안은 안 듣고 사진만 찍으러 왔느냐고 항의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MBN뉴스 우종환입니다. [ugiza@mbn.co.kr]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 영상편집 : 이유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