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주] 브로드컴, 반도체 타고 '훨훨'.. "가치주 매력 더 부각"

조승예 기자 2021. 12. 11. 0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로드컴이 반도체 부문 수익성 확대가 이어지면서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어 "하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이와 유사한 규모로 리레이팅 됐고 같은 기간 브로드컴은 주주환원을 더욱 확대해 왔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로드컴이 반도체 부문 수익성 확대가 이어지면서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사진=브로드컴
브로드컴이 반도체 부문 수익성 확대가 이어지면서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향후 가치주로서의 매력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지난 9일(현지시각) 브로드컴은 전거래일 대비 0.87% 하락한 583.42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 7일 593.07달러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뒤 하락 전환했다. 

브로드컴의 4분기 매출액은 74억1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5%, 전분기대비 9%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주당순이익(EPS)은 전년동기대비 23% 성장했다.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하는 반도체 부문이 전년동기대비 17%, 전분기대비 8% 증가하며 전사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 

문준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부문 내에서 비중이 30%를 상회하는 주력 사업은 네트워킹(Networking)과 와이어리스(Wireless) 사업이 대형 클라우드의 신규 스위치 업그레이드 수요 호조와 아이폰13 싸이클에 힘입어 각각 전분기대비 8%와 27%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반도체 부문의 수익성 확대 기조도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브로드컴은 다음 분기 매출 가이던스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76억달러를 제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72억4000만달러를 상회하는 규모다. 

회사 측은 높은 기저로 인해 와이어리스 사업이 전년동기대비 비슷한 수준을 보이거나 한 자릿수로 둔화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했다. 하지만 이를 제외한 반도체 부문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8% 증가하며 전체 반도체 매출액은 1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문 연구원은 "전체 반도체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로는 2% 성장하는 셈"이라며 "조심스럽게 내년에도 수요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현재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및 엔터프라이즈(enterprise)로부터 2023년 주문도 받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브로드컴은 다음 분기 배당액을 14% 확대한 4.10달러로 확정했다. 배당수익률은 2.8%다. 또한 내년 말까지 시가총액의 4% 수준인 100억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도 밝혔다.

브로드컴의 가치주로서의 매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우선 이번에 발표된 주주환원 정책이 이미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문 연구원은 "이익 성장이 지속된다는 것은 향후 주주환원 재원 확대를 의미한다"면서 "참고로 브로드컴은 잉여현금흐름의 50%를 배당으로 지급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밸류에이션 역시 정당하다는 판단"이라며 "팩트셋에 따르면 현재 주식은 12개월 선행 P/E(주가수익비율) 18.5배에 거래 중으로 과거 5년 평균치(13.6배) 대비 2 STD(표준편차) 높게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이와 유사한 규모로 리레이팅 됐고 같은 기간 브로드컴은 주주환원을 더욱 확대해 왔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흠뻑 젖었어"… 치어리더, 훤히 드러난 볼륨감
"53세 몸매라고?"… 김완선, 쭉 뻗은 각선미 '대박'
"촬영 후 나쁜 생각도"… '나는 솔로’ 정자, 왜?
"10세 차이 연인?"… 손석구·이설 열애설
"내 입이 방정"… 노홍철, 비♥김태희 이혼 발언 반성
"솔비 대상? 참가비 뜯어내 주는 상, 표절 의심"
과감한 브라톱 패션… 태연, 군살없는 몸매
"도핑 결과 나왔다"… 김종국, 로이더 의혹 종결?
나훈아→이승철→트와이스, 콘서트 방역 괜찮나
"햇님의 나라로"… '샤넬 패션쇼'에 한국어 노래가?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