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취향저격' 일러스트 콜라보..재미·감성 더한다

배민욱 2021. 12. 11.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을 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누스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김미묘와 협업해 버스 윈도우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을 통해 작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담긴 그림체, 브랜드 이미지, 연말이라는 주제가 잘 어우러지도록 담아냈다.

전 작가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은 전기요와 팬히터 가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색적인 협업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 알리기
브랜드 스토리와 아이덴티티 표현해 가치강조
지누스·감탄떡볶이·키엘·신일전자 등 적극활용

[서울=뉴시스] 지누스X김미묘.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을 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 이상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

최근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유통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만한 이색적인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누스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김미묘와 협업해 버스 윈도우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 프로모션은 12월 한 달간 서울 시내버스 유리창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부착된 스티커는 김 작가 특유의 감성이 담긴 귀여운 그림체와 지누스가 전달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는 짧은 컷툰 형식으로 제작됐다. 컷툰 내용은 지누스 매트리스와 함께 김 작가의 캐릭터들이 편안히 휴식하고 잠드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첫 독립을 시작하는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감탄떡볶이X아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감탄 떡볶이는 연말을 맞아 일러스트레이터 아리와 함께 협업해 '감탄스러운 연말'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리는 27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감성적인 색감으로 많은 MZ세대 층의 팬을 소유한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번 협업을 통해 작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담긴 그림체, 브랜드 이미지, 연말이라는 주제가 잘 어우러지도록 담아냈다.

12월 한 달간 감탄 떡볶이 공식 SNS 계정 내 6가지 주제의 이미지 중 1장을 선택해 본인의 사연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키엘은 프랑스 출신의 일러스트 작가 마릴루 포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2021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키엘이 처음 문을 연 뉴욕 이스트 빌리지 13번가의 연말 스트리트 파티를 배경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캐릭터들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서울=뉴시스] 키엘X마릴루 포레.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키엘은 매년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키엘만의 홀리데이 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칼렌듈라 꽃잎 토너, 투명 에센스, 수퍼 크림 등 키엘의 대표 제품들을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신일전자는 일러스트레이터 전황일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에 나섰다. 전 작가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은 전기요와 팬히터 가방이다.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전황일X신일 전기요'는 패드에 일상 속에서도 캠핑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자인을 입혀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캠핑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 이달에 선보인 '전황일X신일 팬히터 가방'은 캠핑을 상징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입힌 휴대용 가방이다.

[서울=뉴시스] 신일잔자X전황일.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업계 관계자는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젊은 감성의 디자인을 덧입힌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