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주] 코스트코, '안정적 멤버십 갱신율' 신규 출점으로 확장세 지속

이지운 기자 2021. 12. 11. 0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트코 홀세일이 안정적인 멤버십 갱신율을 기반으로 지연됐던 신규 출점을 통해 영토 확장 지속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지난 9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코스트코 홀세일은 전거래일대비 5.78달러(1.09%) 하락한 524.33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1분기 말 기준 멤버십 가입자는 6250만 가구로 전동기대비 80만 가구 증가했고, 전년대비로는 5.8% 증가한 수준을 나타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홀세일이 안정적인 멤버십 갱신율을 기반으로 지연됐던 신규 출점을 통해 영토 확장 지속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트코 홀세일이 안정적인 멤버십 갱신율을 기반으로 지연됐던 신규 출점을 통해 영토 확장 지속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지난 9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코스트코 홀세일은 전거래일대비 5.78달러(1.09%) 하락한 524.33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코스트코 1분기 매출액과 EPS(주당순이익)는 컨센서스를 각각 1.6%, 5.8% 웃돌았다. 김철민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는 지난해 팬데믹 영향으로 매출 성장률이 16.7%로 급증했던 것을 고려하면, 기저효과에도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체 기존점 성장률은 9.8%(유가 및 환율 효과 제외)를 기록하며 전분기(9.4%)대비 소폭 상승했다. 지역별로는 미국 9.9%, 캐나다 8.3%, 기타지역이 10.9% 기록했다. 상반기 강세를 보였던 북미 지역이 하반기 들어서면서 공급망 이슈가 불거지면서 상반기 대비 성장률이 하락했다. 

1분기 말 기준 멤버십 가입자는 6250만 가구로 전동기대비 80만 가구 증가했고, 전년대비로는 5.8% 증가한 수준을 나타냈다. 팬데믹 기간보다는 증가율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그 이전보다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멤버십 갱신률은 북미가 91.6%로 역대 최고를 나타냈다. 글로벌 갱신률 역시 89%로 최고치를 경신했다. 

1분기 중 9개 신규 점포를, 12월 중에는 프랑스, 중국에 신규 출점해 총 매장 수는 828개로 증가했다. 팬데믹 기간 중 지연된 신규 출점을 지속하며 올해 총 27개 매장을 신규 출점할 예정이다. 

김 연구원은 "팬데믹 반사이익으로 인한 기저효과가 일부 존재하나, 타 수혜주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연착륙하고 있다고 판단한다"며 "올해 10~11월 중 월간 기존점 성장률은 팬데믹 이전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점(44.2배)대비 6.2% 하락했으나, 높은 프리미엄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단기 트레이딩보다는 중장기 관점에서 관심 가질 필요가 있다고 보인다"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흠뻑 젖었어"… 치어리더, 훤히 드러난 볼륨감
"53세 몸매라고?"… 김완선, 쭉 뻗은 각선미 '대박'
"촬영 후 나쁜 생각도"… '나는 솔로’ 정자, 왜?
"10세 차이 연인?"… 손석구·이설 열애설
"내 입이 방정"… 노홍철, 비♥김태희 이혼 발언 반성
"솔비 대상? 참가비 뜯어내 주는 상, 표절 의심"
과감한 브라톱 패션… 태연, 군살없는 몸매
"도핑 결과 나왔다"… 김종국, 로이더 의혹 종결?
나훈아→이승철→트와이스, 콘서트 방역 괜찮나
"햇님의 나라로"… '샤넬 패션쇼'에 한국어 노래가?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