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 밀키트전문점 '더잇24' 전 매장 입점

2021. 12. 10. 1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드컴퍼니가 운영하는 푸드몰 ‘쿠캣’이 밀키트전문점 ‘더잇24’ 전 매장에 입점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 = 더잇24>

쿠캣은 더잇24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일부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전 매장으로 입점을 확장하고 메뉴 가짓수를 늘려 총 200여가지의 상품을 판매한다.

더잇24에서 만날 수 있는 쿠캣 메뉴로는 ▲해물누룽지탕 ▲감바스 ▲순살곱도리탕 ▲소막창 ▲감자탕 ▲건강다이어트도시락 ▲씨앗호떡절편 ▲딸기쏙우유찹쌀떡 등이 있다. 요리와 다이어트 메뉴, 디저트류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쿠캣은 론칭 2년만에 매출 390억원을 달성하는 등 고속성장하고 있는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이다.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등 푸드 콘텐츠 채널을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질 좋은 간편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더잇24는 올해 8월 오모가리컴퍼니가 론칭한 24시 무인 밀키트전문점이다. 자체브랜드 PB상품과 청와대조리장 출신 김갑중 고문이 참여한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조성춘 더잇24 사장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밀키트를 지향함과 동시에 유명 맛집이나 기업과 협업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무용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