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회도 '메타버스'로 모이자..말레이서 한국의 날 행사

성혜미 2021. 12. 10.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열풍이 거센 가운데 해외 한인회 가운데 말레이시아 한인회가 처음으로 메타버스 행사를 선보였다.

말레이시아 한인회는 10일 '2021 한국의 날' 행사를 메타버스로 개막했다.

메타버스 전문업체 'V-STORY'가 말레이시아 한인회를 위한 가상 공간을 협찬해줬고, 한국 대사관과 관광공사, 한국 국제학교가 콘텐츠를 지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 어려워지자 가상세계서 잔치

(자카르타=연합뉴스) 성혜미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열풍이 거센 가운데 해외 한인회 가운데 말레이시아 한인회가 처음으로 메타버스 행사를 선보였다.

한인회도 '메타버스'로 모이자…말레이서 한국의 날 행사 [말레이시아 한인회·재판매 및 DB 금지]

말레이시아 한인회는 10일 '2021 한국의 날' 행사를 메타버스로 개막했다.

말레이시아 한인회는 본래 매년 10월 한국의 날 행사를 열어 우리 문화와 상품을 현지인들에게 알리는 데 앞장섰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작년 행사를 열지 못했고, 올해 가을에도 확진자 급증 사태가 이어지자 아예 가상공간에서 행사를 열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이태수 한인회장은 화상 개회식에서 "해외 한인회 최초로 메타버스라는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한국의 날 행사를 열게 됐다"며 "사흘간 메타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유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의 한인은 2만5천명 정도였으나, 코로나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절반 정도로 줄어든 상황이다.

가상공간서 코리아 랜선 투어·웹툰 체험·영상전 [말레이시아 한인회·재판매 및 DB 금지]

메타버스 전문업체 'V-STORY'가 말레이시아 한인회를 위한 가상 공간을 협찬해줬고, 한국 대사관과 관광공사, 한국 국제학교가 콘텐츠를 지원했다.

가상 공간에서는 코리아 랜선투어, 웹툰 체험, 유튜브 영상전, K-팝 댄스 영상, 태권도와 한글 캘리그래피 온라인 수업 등을 즐길 수 있다.

말레이시아 한인회 최세진 이사는 "메타버스에서 한인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한 달 전부터 SNS에 홍보했다"며 "다들 접속 후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인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한인회, 한인회 최초로 메타버스 행사 [말레이시아 한인회·재판매 및 DB 금지]

noanoa@yna.co.kr

☞ '극단 선택' 유한기는 누구인가?
☞ 최민수와 교통사고 후 수습 않고 떠난 운전자 불구속 송치
☞ 20대 남성, 신변보호대상 전 동거녀 집서 칼부림…어머니 사망
☞ 무단이탈 아니라는 조송화 "선수 생활 계속하고 싶다"
☞ '코로나 확진설' 손흥민 훈련 불참…토트넘 경기 올스톱
☞ 손혜원, 김건희 과거 사진 올리며 "눈동자가 엄청 커져"
☞ 고교생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여교사 2심서 징역 5년 구형
☞ 인니 이슬람 기숙학교 교사 성폭행에 '발칵'…여학생 9명 출산
☞ 치매 노모 집 밖으로 내쫓아 숨지게 해…장애인 딸 체포
☞ '끝없는 기행' 머스크 "퇴직하고 인플루언서 될까 생각 중"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