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신작 '미르의 전설2: MOM' 구글 인기 2위 달성

임영택 2021. 12. 10. 14: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스버드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 ‘미르의 전설2: 메모리즈 오브 미르(미르의 전설2: MOM)’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MOM’은 지난 7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출시됐다. 이후 이용자 호응이 이어지며 인기 상승세다. 초기 10개의 서버로 시작했으나 이용자 증가로 현재 54개의 서버를 운영 중이다.

‘미르의 전설2: MOM’는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한 PC MMORPG ‘미르의 전설2’의 감성을 담은 모바일게임이다. 자유로운 필드 PK와 각종 전쟁 콘텐츠, 파티와 문파원 간의 협심이 공략의 필수인 대형 보스전, 자유 거래 등을 제공한다.

아이스버드게임즈는 “5년의 개발 기간 ‘미르의 전설2’ 원작을 재현하는 데 힘썼으며 PC 온라인 게임에서 경험했던 감동을 그대로 ‘살아있는 원작 감성’을 지향한 게임성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초반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해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 ‘한게임포커 클래식’ iOS버전 출시

NHN(대표 정우진)은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iOS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폰 이용자들도 만나볼 수 있는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20년 전통의 대표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의 모바일 버전 게임이다. ‘한게임포커’ PC버전과의 연동을 지원해 기존 게임정보와 재화 그대로 모바일 플레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하이로우’ 게임 및 ‘포춘트리’, ‘매지컬 체인지’ 등의 미니 게임도 제공한다.

NHN은 “2019년 9월 원스토어, 2020년 9월 구글플레이에 출시된 이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해온 만큼 iOS 이용자들에게도 호응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NHN은 이번 iOS 런칭을 기념하여 내년 1월 2일까지 모든 이용자를 위한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폰13, 금반지 1돈, 게임머니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초고속 성장기회 ‘넥스트 레벨’ 이벤트

한빛소프트는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넥스트 레벨’ 버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3일 점검 전까지 전투 및 스탠스 경험치를 본서버의 경우 2배, 신규가문지원월드의 경우 4배로 적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복귀 이용자 모두 캐릭터를 고속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신규가문지원월드 블루서버 이용자의 경우 기본 혜택(3배)보다 더 높은 버프를 2주 간 받게 된다.

또 오는 16일 점검 후부터 31일 점검 전까지는 미션 클리어 후 획득 가능한 룰렛 보상 아이템 수량을 본서버 및 신규가문지원월드 공통 2배로 적용한다.

오는 16일 점검 전까지 ‘레티샤야 레티샤야 아이템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티샤의 페소 선물상자’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페소 선물 상자 묶음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나만의 선수 클래식 모드 도입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나만의 선수 클래식’을 선보였다.

새로 추가된 ‘나만의 선수 클래식’ 타자편은 전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기 육성 모드다. 꾸준하게 오랫동안 한 명의 타자를 정성껏 육성하고 핵심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구단 전력에 따라 최대 10년차까지 진행할 수 있다.

나만의 선수 클래식 메인 페이지인 ‘육성 맵’으로 이동하면 육성 선수 프로필을 비롯해 경기장, 운동장, 숙소, 병원, 쇼핑몰 등의 시설을 확인할 수 있다. ‘육성 맵’의 각 시설들은 선수 성장을 위한 특별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경기장에서는 일정에 따라 총 45경기로 구성된 정규시즌 경기와 포스트시즌을 진행하게 되며 숙소에서는 휴식을 통한 컨디션 회복과 스킬 습득이 이뤄진다. 운동장에서는 훈련을 통한 능력치와 슈퍼스킬 레벨 상승이 가능하며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장비 구매와 강화 등이 이뤄진다. 3명의 트레이너들과 호감도를 쌓아가는 인연 이벤트도 진행된다. 육성한 타자는 팀 라인업에 합류해 슈퍼스타 리그, 플래닛 리그 등의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다.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 ‘레이지’도 새롭게 등장했다.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레이지는 G포인트와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강력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레이지’와 우익수 트레이너 ‘니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21일까지 진행되는 ‘업데이트 기념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스킬 캡슐’ 등의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