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배그' 1월부터 공짜..'카겜 배그'도 무료 전환

김준혁 2021. 12. 10. 13: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PUBG: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한다.

크래프톤은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기념해 10일 사전 예약이 가능한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을 준비했다.

■2K '콜라보''카겜 배그'도 공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도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12일부터 전 세계 모든 이용자 무료 플레이 가능
크래프톤, 글로벌 게임 시상식에서 전환 소식 첫 공개
사전 예약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카겜 배그도 같은 날부터 무료로 전환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이 PUBG: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한다. 동일 IP(지식재산권) 기반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킬러 콘텐츠 '펍지: 배틀그라운드'를 오는 1월 12일부터 무료 서비스로 정식 전환한다. 크래프톤 제공.

■킬러 콘텐츠 '배그', 무료 게임 된다
크래프톤은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1(The Game Awards 2021)'에서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는 1월 12일부터 전 세계 모든 이용자가 PC오 콘솔을 포함한 전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2017년 스팀 '얼리 억세스(정식 출시 전 일부 이용자에 게임 먼저 제공하는 서비스)'로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PC 및 콘솔을 포함해 7500만장 이상 판매고를 크래프톤의 킬러 콘텐츠다.

크래프톤은 지금까지 이용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FOR ALL)'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무료 서비스 전환을 결정했다.

크래프톤은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기념해 10일 사전 예약이 가능한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을 준비했다.

마이크로사이트에는 사전 예약, 친구 초대, 게임 플레이 성향 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기존 이용자, 신규 이용자 모두가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유료 버전의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전용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기념 특전 팩'을 제공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배틀그라운드의 탄생으로 배틀로열 장르가 태동하고 펍지가 세계적인 게임 IP로 거듭난 만큼 그 가치를 보다 더 다양한 이용자 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이번 서비스 전환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모두를 위한 진정한 배틀그라운드가 열렸다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펍지 IP 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오는 1월 12일부터 무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2K '콜라보'…'카겜 배그'도 공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도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된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제공 시점은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전환 일자와 같은 내년 1월 12일이다.

이용자들은 기존의 패키지 구매 방식 대신, 가입만 하면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베이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경쟁전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기존 패키지 구매자는 별도의 구매 없이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계정으로 자동 전환되며, 추가로 무료 플레이 서비스 기념 아이템 세트를 지급받는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PC방을 찾는 모든 이용자는 경쟁전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게임 이용 시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PC방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일부터 시작되는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기념 사전예약은 누구나 카카오톡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영구제 아이템과 그래픽 카드,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보상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무료 #배틀그라운드 #공짜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펍지 #배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