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인증 썬더볼트 4(Thunderbolt 4) 케이블 출시

손봉석 기자 2021. 12. 9. 1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IT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아트뮤가 케이블 업계 국내 최초로 인텔 공식 인증 썬더볼트4케이블 2종류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버전은 Thunderblot 4 디바이스 전송 규격에 부합하는 40Gbps 대역폭의 케이블로, 지금까지 출시된 USB 모든 버전과 영상 출력을 위한 디스플레이포트, 그리고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PCI익스프레스 등 모든 규격을 지원한다.

썬더볼트4(Thunderbolt 4) 인증은 엄격한 Thunderblot 4공식프로그램 테스트를 통과해 인증이 이루어지며, 인텔 Thunderblot 4공식 사이트에서 검색 확인 가능하다.

썬더볼트4(Thunderbolt 4)케이블은 4K(3840 x 2160) 60Hz 디스플레이 2개 지원은 물론 최대 8K(7680 x 4320) 30Hz 디스플레이 1개까지 지원하여 맥북 또는 최신 썬더볼트4 EVO 노트북에 C타입 모니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USB-PD(Power Delivery)을 통해 최대 20V/5A(100W)까지 지원하며 USB 3.2, USB 2.0 및 Thunderbolt 3는 물론 USB4와도 호환성을 갖추고 작동하게 된다.

데이지체인(Daisy Chain)기술로 하나의 포트에 다수의 썬더볼트 지원 기기를 여러 개 연결할 수도 있고, 같은 타입-C 규격을 사용하는 USB 3.1/3.2와 디스플레이포트(DP)를 연결할 수 있다.

사용 용도에 맞는 40Gbps(1M), 40Gbps(2M) 케이블 길이로 인텔 에보(EVO) 11세대 노트북과 미니PC NUC시리즈, 신형 M1칩 장착 노트북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소형 데스크톱 맥미니, 아이맥24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된다.

색상은 블랙이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타이(케이블타이 와인더)와 함께 먼지방지 보호캡까지 기본 제공한다.

아트뮤 관계자는 “썬더볼트4(Thunderbolt 4)케이블 외에도 학생, 직장인부터 데일리 크리에이터와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썬더볼트4 도킹스테이션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시기념 구매혜택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